본문 바로가기

건강누리

마씨앗먹는법 마씨효능 마씨앗보관법 완벽정리

반응형

평소 위가 안좋은 위에 좋은 건강식품을 찾다가 발견한게 마씨앗입니다. 그런데 마씨앗효능 마씨앗먹는법 마씨앗보관법 제대로 알아두지 않으면 제대로 된 효과를 발휘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들에 관한 정보를 살펴보려 합니다.


마씨앗은 말 그대로 마의 씨입니다. 마씨앗은 위장에 좋은 효능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효능 때문일까요. 흔히 마씨앗은 명악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마씨앗에 대한 관심이 높고 좋다는 뜻일 것입니다. 




마를 재배하는 지역은 토양이 배수가 잘 되는 지역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하는 마의 30%이상이 우주품종입니다. 마는 육질이 단단하고 마씨앗은 위벽을 보호하는 성질이 있어 위산으로부터 위장을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최근에 이런 효능 때문에 판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마는 항산화물질 플라보노이드가 12배, 폴리페놀이 3배 정도가 함유돼 혈액순환이나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명한 마씨앗먹는법과 마씨앗효능 그리고 마씨앗보관법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마씨앗먹는법 마씨효능 마씨앗보관법 완벽정리


마씨앗 어떤 식물이길래

마씨앗은 한약명에서영여자라고 부르며 마나 마씨앗에는 뮤신 성분이 있어 소화기 계통에 좋습니다. 또한 마씨앗에는 항산화성분인 폴레페놀과 플라보노이드가 농축돼 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며 혈압을 조절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저혈압 환자에게는 마씨앗이 상당히 좋습니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에도 마씨앗은 좋습니다. 마씨앗은 위장의 화를 다스리고 소화불량 위염 위궤양 속쓰림에도 좋습니다. 마씨앗은 술을 드시기기전에 충분히 씹어드시면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천마효능 마씨앗먹는법 요즘 뜨는 이유는?

마씨앗 혹은 천마에는 디오스게닌 이라는 스테로이드 물질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자양강장으로 분류된 이러한 성분들이 체내에서 남성호르몬 과 여성 호르몬 합성 역할을 하고 호르몬 감소에 따른 질병 증상을 예방하며 마에 함유된 아르기닌 아미노산이 당질 등 풍부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어의 몸에 저항력을 증강시켜 근육 강화에 절대적으로 필요 하다고 합니다 . 세계적인 육상선수인 우사인 볼트도 참마를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마씨앗효능 천마효능 위장과 면력력 강화에 좋아요

마씨앗에도 위장 과 면역력 에 도움을 주는데 인삼성분 사포닌이 있어 몸속의 활성도를 증가시키며 체온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천마와 마씨앗을 꾸준히 먹는다고 합니다. 


마씨앗먹는법 마씨효능 마씨앗보관법 완벽정리


천마 마씨앗 효능 기력 증진 근육 강화

마씨앗 혹은 천마는 자양강장 식품으로 당질등이 풍부해서 몸의 저항력을 강화시켜주고 기력을 증강 시켜주며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운동 선수들도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위장이 안좋은신분들 양배추즙을 많이 먹는데 천마도 위장의 점막들을 보호 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나 술을 많이드시는 분들이나 규칙적인 식사를 못하시는 분들의 경우 위장이 손상된 경우가 많은데 이때 도움을 주는 소화촉진제들이 함유 되어 소화력을 좋게 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사포닌 그리고 아르기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몸에 체온을 높여주고 면역력을 향상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씨앗 효능 식이섬유 풍부해 장운동 활발히 해줘요

마씨앗의 효능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소화에 좋다고 합니다. 뮤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위벽을 보호하고 위염에 좋은 마씨앗은 꾸준히 먹으면 혈액순환이 잘되고 몸이 붓는 증상이 완화 된다고 합니다. 특히 노화방지 및 미용에 좋은 섬유소가 풍부하고 황산화성분이 들어 있어 노화예방에 도움이 되며 알라토인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정력에도 좋은 마씨앗은 허리와 다리 건강에도 좋으며 아르기닌 성분 때문에 정력에 좋다고 하는데 주의할 것은 과다 섭취시에는 몸에 오히려 해로울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는 역할로 소화력과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고 이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씨앗먹는법, 마씨앗효능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력 높여줘

마씨앗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력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유해물질과 불순물을 배출 시켜주고, 변비도 예방해줍니다.


마씨앗 뮤신성분이 위장 기능 강화해줘요

마씨앗에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위장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위벽도 보호해줍니다. 특히 속 쓰릴 때 최고라고 합니다.


마씨앗 노화 예방해줘요

마씨앗은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섬유소가 충분하고, 알라토인 성분이 있어 피부 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항산화 효능 뛰어나 혈전형성 예방해줘요

마씨앗은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서 혈전 형성 예방을 해주고, 활성산소도 제거해 준다고 하빈다.


마씨앗먹는법 마씨효능 마씨앗보관법 완벽정리


콜레스테롤 수치 낮춰줘요

마씨앗에 들어간 디오신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도 내려준다고 합니다. 마씨앗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사실 소화력과 당뇨병 예방 효과입니다. 인슐린 분비 촉진도 시켜줘서 당뇨병을 예방, 개선, 치료도 해준다고 합니다.


마씨앗 먹는 방법 어떻게?

마씨앗은 생으로 충분히 씹어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마씨앗 조림으로 해드셔도 좋습니다. 마씨앗밥을 해드셔도 좋습니다. 마씨앗 샐러드, 마씨앗주스로도 좋습니다.


마씨앗(영여자) 조림, 마씨(영여자) 먹는법

위와 장에 좋은 효능으로 마는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마의 영양이 작은 한 알에 응집된 마씨앗(영여자)의 효능은 위건강, 장건강에 마와 같은 성분으로 다스려주고 역류성 식도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마와 약간 다르다면 마씨앗은 말 그대로 씨앗이기에 식물이 가진 자기만의 영양정보와 성분이 그대로 작은 한 알에 들어 있습니다.


마씨앗 먹는법 자반 만들어 드세요

마씨앗먹는법 중 마손질하는 방법은 마씨앗을 식초 물에 5~10분 정도 담가두고 찌꺼기를 제거한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자반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마씨앗을 깨끗하게 씻어 손으로 2주먹 그리고 물 2컵 간장 1컵 설탕 1컵 그리고 다시마 한장이 필요합니다. 센불로 10분 정도를 자글자글 끓이고 감칠맛이 우러나오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중불로 10분 정도 졸여주면 됩니다. 맛있는 자반 반찬으로 맛있게 드시면 되고 호두나 견과류 첨부하여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마씨앗 장조림

일반 장조림과 같은 양념으로 준비하면 됩니다. 간장과 물엿 그리고 다시마 마른고추 메추리알을 준비하면 됩니다. 물과 간장 그리고 다시마 파를 넣고 한소끔 끓여 줍니다. 끓으면 마씨앗과 메추리알을 넣고 졸여 주다가 마지막에 물엿을 가미해 주면 마씨앗 장조림이 완성됩니다. 마씨앗을 생으로 먹을떄에는 가급적 충분히 씹어야 겉 껍질 속에 함유된 식이섬유들을 충분히 기계적 소화를 해줘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마씨앗먹는법 마씨효능 마씨앗보관법 완벽정리


마씨앗 밥지을때 넣어 지으면 좋아요

마밥을 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쌀 2인분에 마씨앗 70g이 필요합니다. 드실때는 감자처럼 꼭꼭 씹으면 단맛이 납니다. 마씨앗을 밥 할때 함께넣어 밥과 함께 마씨앗 밥을 드시면 좋습니다. 마씨앗밥을 위해서는 쌀 2컵에 마 70% 밥을 지어서 먹으면 감자 먹는 것처럼 아삭아삭 하고 식감이 좋고 단맛이 납니다. 따라서 꼭 밥에 넣어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우선 마씨앗을 물에 씻어 준비해 주시고 불려 놓은 쌀과 함께 밥을 지어 주면 마씨앗밥이 완성됩니다. 물의 양을 더 넣는다던가 줄인다던가 할 필요없이 평소 하던대로 같은 량의 물에 마씨앗만 추가해 주면 됩니다. 고소한 맛이 일품인 마씨앗밥이 완성됩니다. 마씨앗 밥은 불린 쌀을 씻어주고, 마 씨앗을 쌀이 덮힐 정도로 올려줍니다. 이때의 포인트는 밥물을 씨앗이 살짝 잠길 정도로 하는게 포인트입니다. 이러면 마씨앗 밥은 끝입니다. 마씨앗밥은 무엇보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씨앗먹는법 샐러드와 함께먹으면 좋아요

마씨앗을 먹기위해서는 깨끗이 씻기위해 식초물에 마씨앗을 적당량 담가두는데 대략 5~10분정도 담가두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깨끗히 씻어 감자처럼 10~15분 삶아서 사용 하시면 됩니다. 마씨앗먹는법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생으로 먹는게 아니고 삶은 마씨앗을 샐러드와 함께 넣어 드시면 감자 맛처럼 아삭아삭한 맛으로 아이들 어른들 다 잘먹을 수가 있어 좋다고 합니다 


마씨앗 라떼를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마씨앗은 라떼를 만들고 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삶은 마씨앗 한줌에 우유 한컵 꿀 1큰술 라떼를 만들어 드시면 철분 결합이 좋은 궁합이라고 합니다. 라떼는 우유한컵에 마싸앗 도 우유분량 만큼 한컵 그리고 취향에 따라 꿀 한숫가락 꿀에는 철분 성분이 있어 마에 조금 부족 한 철분을 보강 해서 드실 수 있어 꿀과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마씨앗먹는법 마씨효능 마씨앗보관법 완벽정리


마씨앗(영어자)조림

마씨앗 조림을 하려면 재료로는 마씨(영여자) 500g, 현미유 1큰술, 물 2컵, 다시마 사방 5cm 2장, 마스코바도 설탕 2큰술, 청주 1큰술, 양조간장 5큰술, 국간장 1작은술, 조청 1~2 큰술이 필요합니다.


조림방법을 살펴보면 마씨앗을 물에 담갔다가 손으로 비벼주고 문질러 여러번 물에 휑궈가며 씻어줍니다. 50도 정도의 물에 담가, 50도 세척법으로 씻으면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편리합니다. 씻어 건져둔 다음 조려낼 팬에 현미유를 두르고 마씨앗을 가볍게 볶습니다. 기름 둘러 볶다가 마스코바도 설탕을 조금 넣어 줍니다. 설탕이 먼저 들어가고 간이 잘 들어갑니다. 마스코바도 설탕 맛이 잘 어울려서 넣어야 합니다. 여기에 다시마 분량만큼 넣고 물 두컵 넣고 센불에서 8분 정도 끓이면 다시마 국물이 우러나고 마씨앗이 가볍게 익을 정도로 익혀둡니다. 


조릴때 다시마 국물이 들어가면 간이 더 빨리 스며듭니다. 여기에 양조간장 넣고 조려줍니다. 감칠맛 나게 국간장 조금, 윤기나게 청주 조금 넣고 조려주고 불을 줄여 뚜껑덮어 10여분 충분히 간이 스며들도록 조려냅니다. 양념이 충분히 푹 스며들면 불을 끄고 조청을 더해 가볍게 버무려 내면 끝입니다.


마씨앗 주스로 마시면 좋아요

주스를 만들어 먹는 방법은 마씨앗 한줌, 사과 반개, 요구르트 2병, 꿀 조금으로 주스를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주스는 마씨앗 한컵 사과 한개 (취향에따라 양조절) 요구르트 마씨앗과 동일양 여기도 꿀 조금 주스로 갈아서 드시면 됩니다. 마씨앗주스를 만드는데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꿀입니다. 꿀은 철분성분을 채워줄 뿐 아니라, 자칫 먹기 거북할 수 있는 마씨앗 주스를 주스와 같이 만들어줍니다. 적당하게 기호에 맞게 달달하게 만들어드시기 바랍니다.


마씨앗 보관법

선선한 곳에 두시면 됩니다. 마씨앗이 얼면 안되므로 혹 냉장고 보관시에는 4도가 좋습니다. 봄철이후 싹이 날때쯤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냉해를 조심해야 합니다. 얼면 마씨앗은 상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마시앗먹는법 마씨효능 마씨앗보관법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요즘 뜨는게 마입니다. 마씨앗 먹는법을 통해 건강해지실 수 있길 바랍니다. 건강도 챙기고 신토불이 우리나라 농산물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마시앗먹는법 마씨효능 마씨앗보관법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