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누리

두뇌에 집중력에 좋은 음식 및 뇌출혈뇌경색에뇌건강에 좋은음식 나쁜음식 놀라운 비밀

반응형

사람은 태어난 순간부터 경쟁하며 살아갑니다. 경쟁과 경쟁 속에 사회적으로 유기적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존재입니다. 경쟁에서 한 발 앞서가려면 아무래도 남들과 다른 차별화 혹은 더 똑똑함과 현명함이 필요합니다. 이런 비장의 카드가 있어야만 경쟁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쟁사회이다 보니 인간으로 태어났다면 누구나 똑똑해지고 싶은 소망을 갖게 마련입니다. 혹은 내가 비록 똑똑하지 못하다고 하더라도 내 자식만큼은 남들과 다른 똘똘하게 키우고 싶은게 인지상정입니다. 그래서 수 많은 노력과 비용을 들여 학원을 보내고 유학을 보내 공부를 시킵니다.







사람은 누구나 스마트한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렇다보니 뇌에 좋은 음식을 찾아서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자신의 아이들에게 이런 음식을 만들어 먹이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들이 뇌건강에 좋은 것일까요. 오늘은 치매나 뇌졸중 등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뇌에 좋은 음식 건강한 뇌를 만드는 식품 등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뇌에 좋은 음식 두뇌에 좋은 음식 집중력에 좋은 음식 뇌출혈에 좋은 음식 뇌경색에 좋은 음식 뇌건강에 좋은음식 뇌건강에 나쁜 음식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야 합니다. 이들 음식을 통해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지혜를 발휘하시기 바랍니다.


두뇌


100세시대 뇌 건강 중요성 절실해요

바야흐로 100세 시대인 지금. 요즘 태어난 아이는 142세까지 살 수 있다고 과학계에서는 말할 정도입니다. 건강하게 오래산다면 행복이지만 오랫동안 병상에서 지내야 한다면 끔찍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우리나라의 고령화 속도는 OECD 국가 중 1위, 노인 인구는 35% 이상으로 세계 2위라고 합니다.


가속화 되는 고령화 시대에 기대 수명보다 질병수명이 더 늘어난다는 것은 상상도 하기 싫은 일입니다. 고령화 인구에 맞춰 알츠하이머 질병도 늘어나게 되니 여간 우려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뇌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뇌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에 대해 알아두고 평소 섭취하는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인간을 위협하는 알츠하이머 치매 뇌졸중 

알츠하이머 치매나 뇌졸증 같은 질병은 흔히 나이가 지긋한 노년기에 찾아오는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찾아오는 질병이라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뇌에 제때 영양공급이 충분하지 못하면 치매와 같은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알츠하이머 협회 조사를 보면 전 세계적으로 7초 가량에 1명 꼴로 치매 환자가 발생되고 있다고 합니다. 남들보다 건강하다고, 아직 젊은 나이라고 자신하지 말고 평소에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고 건전한 식습관부터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브레인 푸드 바꿨더니 성적이 향상돼요

음식과 뇌는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우리가 무엇을 먹느냐는 뇌 기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쳐서 평범한 학생의 성적을 올려주기도 하고, 노인들의 치매를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영국의 한 초등학교에서 현미, 과일, 브로콜리 등 뇌에 좋은 음식들로 식단을 바꾸자 학생들의 성적이 2배 이상 올라간 적도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따라서 뇌에 좋은 '브레인 푸드'에 적극 권장되어야 합니다.


뇌가 좋아하는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지방이 많기로 유명한 과일입니다. 아보카도의 지방은 대부분 뇌에 좋은 단일불포화 지방산이라서 꾸준히 섭취하면 기억력과 집중력을 개선하고, 지능도 높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K와 엽산이 들어있어 뇌에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막으므로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뇌의 60%는 지질도 되어있습니다. 뇌의 지질과 같은 좋은 지질이 풍부한 식품은 아보카도입니다.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지질은 혈당은 안정화하고 뇌 혈전을 예방하여 뇌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엽산과 비타민 B군, 혈액의 건강에 관련된 비타민 K도 들어있어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하고 뇌의 기능 유지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두뇌에 좋은 음식


뇌에 좋은 음식 올리브유

올리브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은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노화나 질병과 관련된 뇌의 퇴행성 변화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특히 뇌에서 독성을 일으키고 알츠하이머를 유발하는 단백질을 제거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올리브오일을 고온에서 조리하지 말고,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일반 가정에서 만든 요리 중 아이들이 좋아하는 상당수 요리는 기름에 튀긴 것들입니다. 우리나라 조리법에도 기름이 많이 사용됩니다. 앞으로는 이런 기름을 올리브유로 바꿔도 좋을 듯 싶습니다. 올리브유에는 뇌신경세포막을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에 뇌발달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코코넛 오일도 이런 기능에 해당이 되지만, 주변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올리브유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두뇌회전에 도움이 되는 비트

새빨간 색깔이 독특한 비트는 영양소가 매우 풍부한 채소 중 하나입니다. 항산화성분이 풍부해서 뇌의 염증을 줄여주고, 혈액 속의 독소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비트 뿌리에 있는 질산염은 뇌로 향하는 혈류량을 늘려, 두뇌 회전에 도움을 줍니다.


카레 뇌가 좋아해요

시중에 팔고 있는 카레에는 소맥분이 들어있지만 정통 인도카레에는 커큐민 함량이 굉장히 높습니다. 이 커큐민은 알츠하이머 치매환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할만큼 뇌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뇌세포가 만들어지는 것을 돕는 다고 합니다. 


뇌에 좋은 음식 당근

닥터 녹도 과거 비타민 A의 부족으로 인한 야맹증 때문에 한참 고생하던 때 꾸준하게 관리하고 약도 먹으면서 동시에 당근도 섭취하면서 지금은 완전 극복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당근에는 비타민 A 뿐만 아니라 베타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뇌 건강에 해가 되는 성분들로부터 뇌를 보호해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가 좋아하는 식품 다크 쵸콜렛

다크쵸콜렛은 뇌에 좋은 음식입니다. 다크쵸콜렛에는 플라보놀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플라보놀이 혈압을 내리고 뇌로 가는 혈류량을 증가시켜서 두뇌회전을 원활하게 한다고 합니다. 단, 달디단 밀크쵸콜릿이 아닌 적어도 70% 이상의 다크쵸콜렛을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두뇌


흰 우유 섭취하면 도움돼요

요즘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자주 마시는 우유도 뇌에 좋은 음식입니다. 흰 우유는 좋지만 최근 설탕이 들어간 바나나우유나 초코우유 등을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우유에 지방이 있기 때문에 굳이 설탕을 많이 넣어도 그렇게 달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흰 우유를 딸기나 초코 우유로 달달하게 만들려면 많은 설탕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에너지 공급에는 좋지만 자칫 비만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흰우유만 먹게 되면 건강에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뇌성장에도 좋습니다. 우유는 많은 의사들이 권하는 완전식품입니다. 다만 지방이 조금 많아 ,저지방 우유로 드시면 좋습니다. 이런 이유로 요즘 학교에서 우유급식을 합니다. 아이들 성장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에게 흰우유를 먹게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두뇌에 좋은 음식 호두

건강한 뇌를 닮은 호두에는 항산화 성분인 비티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뇌는 우리 몸에서 지방비율이 가장 높은 장기이며, 지방은 유해산소의 공격을 받아

산화되어 유해물질인 과산화지질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뇌의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지방이 산화되지 않도록 항산화 성분을 공급해줘야 합니다. 


뇌의 모양을 닮은 호두 역시 뇌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 호두에는 비타민 B와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B는 뇌의 신경세포 활동을 촉진해 머리가 맑아지게 하고, 비타민 E는 뇌 속의 노폐물을 제거해 알츠하이머를 예방해줍니다. 하루에 호두 몇 알만 먹어도 이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소금을 첨가하거나 볶으면 오히려 해가 되므로 생호두를 먹는게 좋습니다. 


호두는 뇌건강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지방산을 비롯하여, 손상된 두뇌의 치유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동물실험에서도 뇌가 퇴화하는 것을 예방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호두 뿐만아니라 땅콩, 잣, 아몬드 등의 견과류에도 비타민E가 풍부하다고 하니 견과류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생활습관이 두뇌 건강을 위해 필요합니다.



혈관뇌펼


브로콜리 뇌건강에 좋아요

브로콜리는 대표적으로 뇌에 좋은 음식으로 꼽힙니다. 풍부한 비타민 K와 콜린이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뇌세포 간의 정보 전달을 돕는 엽산은 집중력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또 브로콜리 한 컵에는 하루 비타민 C 권장량의 150%가 들어있을 정도로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아이를 임신중에 있다면, 브로콜리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브로콜리에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태아의 성장을 촉진하게 됩니다. 아이를 더 건강하고 똑독하게 낳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자체로도 부작용이 거의 없는 건강한 음식이기 때문에 산모에게 좋습니다.


블루베리 섭취하면 뇌가 좋아해요

최근 부쩍 각광받는 식품이 바로 블루베리입니다. 블루베리는 최강의 항산화 식품으로 뇌 기능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블루베리가 뇌에 좋은 음식에 해당합니다. 쉐이크나 과실주 형태도 있고 블루베리 자체로도 많이 섭취하는 편입니다. 블루베리를 구입해서 먹게 되면 건강에 좋습니다. 


블루베리에는 피토케미칼이란 성분이 뇌의 작동을 효율적으로 돕습니다. 따라서 생각을 하거나 기억하고 습득하는 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또한 공부와 관련된 스트레스도 해소가 좋습니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뇌 세포와 신경의 기능을 강화하고 뇌 지질의 감소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이 강한 비타민 C와 비타민 K, 식이섬유등 다양한 영양소가 있으며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메밀 섭취하면 두뇌가 좋아해요

메밀에는 루틴이 많이 들어있는데 루틴은 알츠하이머의 원인이 되는 아밀로이드 β를 억제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SOD 효소를 늘이는 등 알츠하이머를 예방하고 개선에 좋은 영양소입니다. 루틴은 알츠하이머의 원인 물질인 아밀로이드 β을 삭제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SOD 효소를 늘이는 등 알츠하이머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루틴은 타닌이나 카테킨 등의 파이트케미컬과 결합하여 뇌 세포를 활성화합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뇌의 전달 물질의 작용을 활성화하는 작용이 있어 기억력 향상과 치매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잡곡류 섭취 체질따라 식단 관리하면 우리 뇌가 좋아해요

건강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건 바로 식단 관리 입니다. 따라서 건강 신호에 문제가 생기면 식단 관리에 들어 갑니다. 소음인의 경우 찹쌀, 흑미, 찹쌀 현미, 기장, 참깨가 좋습니다. 소양인은 팥, 보리, 녹두가 좋습니다. 태음인은 통밀, 수수, 율무, 들깨, 콩 등이 좋습니다. 태양인은 멥쌀, 멥쌀 현미, 메밀, 옥수수, 조 등이 좋기 때문에 기억력에 좋은 음식도 체질에 맞게 드시는게 중요 합니다. 뇌에 필요한 당분을 지속적으로 공급 해주는 잡곡류. 뇌세포 활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 영양소 중 하나 입니다.


두뇌에 집중 음식


뇌에 좋은 음식 시금치

김밥에도 들어가고, 무쳐 먹어도 맛있는 시금치는 대표적인 자연 강장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시금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철분은 뇌 기능에서 기억력, 집중력, 사고력 등을 향상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신장 결석을 앓고 계시는 분들은 너무 많이 드시면 안좋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의 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콩

뇌 건강을 이야기 할 때 항상 빠지지 않는 영양소가 있는데 바로 단백질과 섬유질입니다. 그런데 콩에는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뇌 건강과 뇌 기능, 상태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고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콩은 식물성 식품 중에서 뇌 발달에 필수적인 콜린과 레시틴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콜린은 뇌에서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높이는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제조 원료인 셈입니다. 콩을 발효시키면 뇌 발달에 필요한 글루탐산이 생성되어 건강한 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집중력과 학습능력 향상에 좋은 달걀 노른자

달걀 노른자에는 '콜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콜린'이 뇌를 활성화해 집중력과 학습력을 높일 뿐 아니라 알츠하이머나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콜린은 체내에서 '베테인' 이라는 성분으로 전환되는데, 이 베테인은 행복감을 유발하는 호르몬을 생성합니다. 달걀노른자를 먹으면 똑똑해질 뿐 아니라 행복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돼지고기 먹어두면 뇌에도 좋아요

사람이 성장하려면 성장기가 있습니다. 이런 성장기에 가장 중요한 성분이 단백질입니다. 양질의 단백질은 살코기에 있습니다. 닭가슴살 보다 원래 더 좋은 단백질 공급원은 돼지고기 살코기 입니다. 빨간색 고기에는 비타민B12가 풍부하여 탄수화물을 에너지화 하여 우리몸에 사용되는 것을 돕는데 이때 뇌기능도 활성화 해줍니다. 


두뇌에 집중력에 좋은 음식 및 뇌출혈뇌경색에뇌건강에 좋은음식 나쁜음식 놀라운 비밀


강황 뇌에 좋아요

강황 (Turmeric) 은 인도가 원산지인 향신료로 카레의 주재료로 쓰입니다. 강황에 들어있는 노란색 색소인 '쿠르쿠민' 이 뇌세포 산화를 방지하고 염증을 감소시켜 뇌의 치매 진행을 지연시킨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강황은 뇌에 산소 공급을 늘려서 정신을 또렷하게 하고, 정보 처리 능력을 높여줍니다.


고등어 등 등푸른 생선

우리에게 뇌에 좋다고 가장 잘 알려진 식품이 등 푸른 생선입니다. 꽁치, 정어리, 고등어 등의 등 푸른 생선에는 DHA, EPA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DHA, EPA에 대해서는 너무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고등어가 건강에 좋습니다. 다만 요즘 부쩍 비싸진 것이 흠입니다. 경제적 부담이 생기는 것은 사실이지만, DHA가 풍부한 생선이 아이들 뇌에 좋은 음식이 되기 때문에 이를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아이들 중에서는 생선을 싫어하는 애들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생선살만 올리유에 살짝 튀켜서 주면 좋아합니다.


치매 예방에도 좋은 잎채소

시금치, 케일, 근대 등 푸른잎 채소들은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 연구결과에 의하면, 950명 이상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약 5년 동안 식습관과 정신건강을 분석한 결과, 하루에 1~2번 잎채소를 섭취한 노인들은 채소를 아예 안먹은 노인들에 비해 뇌의 퇴화가 늦었다고 합니다.


꽃게, 게 뇌가 좋아해요

맛도 좋은 게는 건강에도 좋습니다. 꽃게나 게의 페닐알라닌 이란 성분이 두뇌에 자극을 주고, 또 붉은 고기에도 들어있는 비타민B12도 풍부해서 뇌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두뇌에 집중력에 좋은 음식 및 뇌출혈뇌경색에뇌건강에 좋은음식 나쁜음식 놀라운 비밀


건강한 혈관관리를 위한 블루베리

최근 들어 안티에이징, 항산화 작용 효과 때문에 부각 되고 있는 블루베리에 안토시아닌이란 성분은 뇌가 독소로부터 공격 받는 것을 막아 주고 뇌 세포 간 유기적인 작용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빠른 두뇌 활동 및 집중력 향상에 좋습니다. 블루베리의 보라색 색소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혈관에 쌓여 있는 유해산소를 없애 동맥경화와 뇌졸증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블루베리의 씨와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서 한 입에 넣어 씨까지 모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산 섭취를 위한 연어

연어는 영양가가 높은 생선으로, 뇌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뇌에 좋은 지방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뇌가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하며, 기억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먹을 경우 집중력을 높여서 ADHD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연어 뿐만 아니라 고등어, 꽁치, 삼치와 같은 등푸른 생선을 먹으면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 섭취가 부족하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및 치매 등과 같은 정신질환 발생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연어에는 DHA와 EP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뇌 발달을 도와주고 기억력을 높여주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지용성인 DHA를

보다 효과적으로 섭취하려면 생선을 구울 때 기름을 바르지 말고 센 불에서 빠른 시간에 구워내는 것이 좋습니다.


기억력을 높여주는 달걀

달걀노른자에도 콩에 풍부한 콜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린 성문은 기억력 발달을 도와주는데, 노른자에 함유된 레시틴 또한 기억력을 높이고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이들의 IQ와 EQ 증진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노른자의 풍부한 콜린은 심장 등 순환기 계통의 세포와 신경조직, 뇌 기능의 복구를 돕는 영양분으로 태아의 뇌 발달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세포토닌, 도파민, 노르 에피네프린 등의 행복 호르몬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그 작용이 바로 뇌의 영양소입니다. 계란의 콜레스테롤은 혈액, 혈관 건강 유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이는 뇌 혈관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두뇌에 집중력에 좋은 음식 및 뇌출혈뇌경색에뇌건강에 좋은음식 나쁜음식 놀라운 비밀


녹색 채소 먹어두면 좋아요

시금치, 케일 등 녹색 채소가 뇌기능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미국 국립 보건원의 연구에 의하면 954명의 노인이 녹색 채소를 먹는 습관과 기억력 노화의 진행에 관련하여 5년 간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매일 1~2끼 잎이 많은 채소를 먹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과 비해 뇌 기능이 10세 이상 높았다고 보고되었습니다.


녹색 채소에 들어있는 루테인은 기억력과 학습능력의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시금치, 양배추 등 잎이 많은 채소를 올리브 오일이나 코코넛 오일과 함께 섭취하면 루테인과 비타민 A 등 효율적으로 흡수할 수 있습니다.


귀리 ,현미 곡류 좋아요

조상 대대로 밥을 먹어왔습니다. 자연스럽게 우리 민족은 곡물을 먹게 되는데 이왕이면 현미나 귀리를 드시는 게 좋습니다. 잘 정제된 흰쌀은 대부분 탄수화물 덩어리이지만, 도정이 덜된 곡류는 그 안에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마그네슘, 인, 칼륨 엽산 등)이 들어있어서 종합적인 영양분 공급에 좋은 음식입니다. 인간이 원래 곡물을 주식으로 한것도 가장 간단하게 다양한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서란 얘기도 있을 정도입니다.


뇌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비타민 함유량에 있어선 둘째 가면 서럽다는 브로콜리 역시 뇌 건강과 뇌 기능에 도움이 되는 고마운 음식입니다. 뇌 건강이 상하고 뇌 기능이 저하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체내에 안좋은 성분, 대표적으로 활성 산소 때문인데 브로콜리는 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 작용에 탁월합니다.


해조류 뇌가 좋아해요

해조류에는 기억력을 담당하는 아세틸콜린 분해를 막고 신경 세포를 보호 한다는 

신비로운 사실이 밝혀진 바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음식을 섭취 할때도 좋아 하는거 뿐만 아니라 골고루 먹는게 중요합니다.

 


두뇌에 좋은 음식


뇌에 나쁜 음식 동물성지방

동물성지방과 트랜스지방을 많이 섭취하면 뇌로 혈액을 공급하는 뇌혈관에 손상을 미쳐 뇌에 혈액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합니다. 따라서 그로인해 뇌졸증과 치매의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칼로리가 높은 동물성지방과 트랜스지방은 몸의 신진대사를 교란시켜 뇌 건강의 위험인자인 비만과 고지혈증, 당뇨병의 발생을 높여줍니다. 


또한 동물성지방과 트랜스지방은 뇌의 식습관을 관장하는 조절 중후에 문제를 일으키는 주범이며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뇌가 과식이나 폭식, 과도한 칼로리 섭취에도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 잘못된 식습관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뇌에 나쁜 음식 밀가루

밀가루는 뇌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며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는데, 이는 췌장에서 인슐린을 지나치게 많이 분비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인슐린 작용에 이상이 생겨 탄수화물을 충분히 섭취해도 포도당이 혈액에 제대로 흡수되지 않아 두뇌 활동 능력이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뇌에 나쁜 과도한 당분

뇌 건강을 위해서는 설탕, 사탕 및 과도한 당분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은데 거기에 과도한 당분을 섭취하게 되면 중성지방으로 변환되어 뇌혈관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과도한 당분은 뇌의 식습관을 관장하는 조절 중추를 파괴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두뇌에 좋은 음식 두뇌에 좋은 음식 집중력에 좋은 음식 뇌출혈에 좋은 음식 뇌경색에 좋은 음식 뇌건강에 좋은음식 뇌건강에 나쁜 음식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뇌에 좋은 음식과 그렇지 못한 음식입니다. 


평소 내가 섭취하는 음식과 비교했을 때 어느쪽에 더 가까운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음식이든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는 버릇은 올바르지 않은습니다. 특히 말초적으로 맛있다라고 느껴지는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뇌가 이를 점점 더 갈구하는 중독현상을 발생하게 되어 과식과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식단관리가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두뇌에 좋은 음식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