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누리

아몬드 열매 효능 효과 열량 칼로리 다이어트 원산지 및 아몬드의 효능 놀라운 비밀

반응형

견과류가 좋다는 말은 일반상식처럼 회자되고 있습니다. 견과류 중에서도 터키가 원산지인 식물이 있습니다. 이 견과류는 씨앗을 말려 식용을 합니다. 성경에도 기록돼 있을 정도로 오랜 세월동안 인류의 먹을거리로 활용돼 왔습니다. 그런만큼 많은 사람들이 오늘도 애용하고 있습니다. 아몬드(Almond) 이야기입니다.


아몬드(Almond)는 성경에도 아론의 나무 지팡이에서 열매가 열렸다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역사가 깊은 견과류입니다. 특히, 불포화 지방신이 풍부한 견과류가 아몬드입니다. 그런데 가만 들여다보면 아몬드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은 역설적인 표현이 아닐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아몬드의 칼로리는 웬만한 음식 보다 높아서 고 칼로리 음식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100g당 587kcal 정도이기 때문에 체중을 줄이려다가 도리어 살이 찔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왜 아몬드 다이어트 방법이 유명해졌을까요? 아몬드를 알면 일종의 역설에 빠지게 됩니다.


바로 아몬드(Almond) 영양성분 때문입니다. 견과류가 모두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지만 특히 아몬드는 다이어트를 할 때 부작용을 줄여줄 수 있는 필수 영양성분들이 많습니다. 아몬드 영양성분의 3가지 대표적인 것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입니다. 이런 중요한 영양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견과류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지방은 무려 78%가 들어 있는데 아몬드에 들어 있는 것은 불포화지방산이라서 건강에 유익한 성분입니다. 이런 아몬드의 영양성분을 제대로 알고 섭취하면 양양도 챙기고 건강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몬드 열매 아몬드 효능 아몬드 효과 아몬드 열량 아몬드 칼로리 아몬드 다이어트 아몬드 원산지 및 아몬드의 효능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아몬드 사진


요즘 다이어트 식품으로 부쩍 뜨는 아몬드 

아몬드(Almond)는 다이어트를 할 때 부작용을 줄여줄 수 있는 필수 영양성분들이 많습니다. 아몬드 영양성분의 3가지 대표적인 것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입니다. 지방은 무려 78%가 들어 있는데 아몬드에 들어 있는 것은 불포화지방산이라서 건강에 유익한 성분입니다. 


이런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아몬드(Almond) 다이어트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매일 아몬드를 적당량 섭취해주면 요요현상과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을 막을 수 있습니다. 몸에 좋다고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금물이고 하루에 최대 10개 정도만 드시면 충분합니다.


아몬드 어떤 견과류이길래?

아몬드(Almond)는 터키가 원산지인 식물이며 씨앗을 말려 식용합니다. 아몬드의 학명은 Prunus amygdalus이며 속씨식물 문, 장미목에 속합니다. 지중해 연안에 분포합니다. 한자로는 편도(扁桃)라고 부릅니다. 터키 원산이고 4,000년 전부터 재배하였으며 복숭아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건조한 곳에서 잘 자란다고 합니다. 지중해 연안에서 흔히 재배되며 미국의 캘리포니아주에서 대규모로 재배하기 시작한 다음 아몬드라는 이름이 널리 알려졌다고 합니다.


아몬드의 영양성분

아몬드의 칼로리는 100g/ 597kcal 정도입니다. 나이아신 4.60mg, 나트륨 4.00mg, 단백질 18.60g , 당질 16.90g, 비타민E 31.10, 식이섬유 10.63g, 아연

2.92 mg, 엽산 58.70㎍, 인 475.00mg, 지질 54.10g, 철분 4.40mg,  칼륨 770.00mg, 칼슘 254.00mg, 마그네슘 250.00mg  정도 들어 있습니다. 아몬드는 적당히 섭취하면 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시 좋습니다. 열량이 높아  과잉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


아몬드 영양성분 왜 좋을까

아몬드의 칼로리는 100g기준 (597kcal) 정도 됩니다.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또한 비타민E 식이섬유 미네랄 풍부 식이섬유풍부 합니다. 또한 다른 견과류에 비해 다이어트시 효과적입니다.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불포화지방산으로 우리몸에 안좋은 중성지방과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활을 하고 혈관에 있는 지방을 없애 혈액이 잘 순환하도록 합니다.


또한 비타민E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따라서 뇌건강에 좋습니다. 뇌신경을 활성화하게 해주고 뇌의 혈류량이 늘어나 두뇌활성화에도 도움이 되어 어린이 수험생 노인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다른 견과류에 비해 다이어트시 효과가 좋습니다. 호두 잣 땅콩 등 여러 견과류보다 열량이 낮고 흡수율도 낮습니다. 


지방연소가 잘되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여러가지효능에는 눈건강, 피부미용, 철분 칼슘 마그네슘도 풍부, 탈모예방, 치매예방, 골다공증예방, 심장혈관질환 예방등에도 좋습니다. 아무리 효능이 좋아도 많이 드시면 안 좋습니다. 하루 10~20알 정도 섭취해야 합니다. 


아몬드, 어떤 식물인가 봤더니

아몬드(almond)는 장미목 장미과에 속한 중동원산의 식물입니다. 쌍떡잎식물이며 과육 껍질에는 주름이 잡혀있습니다. 아몬드는 복숭아나 자두 같은 핵과에 해당합니다. 아몬드나무는 낙엽수이며 4~10m 까지 자라는것이 특징이 있습니다.


아몬드의 주요한 특징

아몬드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유일한 천연식품 중의 하나입니다. 아몬드에는 칼슘, 비타민, 단백질, 섬유질, 등 필수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아몬드에 함유된 천연비타민E는 대표적인 항산화, 항노화비타민이기도 합니다. 아몬드의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있어 껍질째 섭취하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아몬드에 포함된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영양성분 표


아몬드칼로리와 아몬드영양성분

아몬드 칼로리는 100g당 약 595kcal 입니다. 아몬드 영양성분(100g당)은 단백질

18.60g, 당질 16.90g, 비타민B1 0.25mg, 비타민B2 0.27mg, 비타민B6 0.11mg, 비타민E 31.10mg,  비타민C 0, 식이섬유 10.63g, 아연 2.92mg, 엽산 58.70㎍, 인 475.00mg,  나아이신 4.60mg, 나트륨 4.00mg,  지질 54.10g, 철분 4.40mg, 칼륨 770.mg, 칼슘 254.00mg, 회분 3.00g, 콜레스테롤 0 등입니다.


아몬드 효능과 영양성분 살펴보니

아몬드는 흔히 맥주를 마실 때 자주 먹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아몬드의 열량은 100g 당 약 600kcal 캌로리를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만만찮은 열량의 식품이지오? 웬만한 채소의 10배 가까운 열량입니다. 그런데 이 아몬드를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이야기하기도 하는데 따지고 보면 앞뒤가 안 맞습니다. 


그런데도 아몬드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아몬드은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불포화지방도 지방입니다. 하지만, 지방이 전부 나쁘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지방도 반드시 우리몸에 필요한 구실을 하는 주요 영양 성분 중의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아몬드

아몬드(Almond)는 성경에도 아론의 나무 지팡이에서 열매가 열렸다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역사가 깊은 견과류입니다. 고소한 맛과 훌륭한 식감은 물론 양양학적으로도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협회자료를 보면 하루 아몬드 한줌(23알)만으로도 인체에 필요한 각종 필수 영양소들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 칼로리 100g당 579kcal 

아몬드의 칼로리는 미국 농무부(United States Department of Agriculture) 기준으로 100g당 579kcal 가량 됩니다. 다른 견과류에 비해 낮은 칼로리이며, 식이섬유로 인해 포만감을 주므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아몬드는 하루 섭취량이 한줌(30g, 약 23알) 정도입니다.


아몬드 사진


아몬드 효능,영양성분 바로알기

땅콩,호두와 더불어 3대 견과류로 불리는 아몬드. 아몬드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입니다.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비타민E,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혈관계 질환 및 관상동맥, 심장질환의 발생위험을 줄여줍니다. 그 외 아몬드에는 철분,단백질,마그네슘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뼈건강에 중요한 성분은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중요물질입니다. 뼈 형성과 건강유지에 도움이 되며, 칼슘대사와 비타민D의 체내합성에 관여하여 뼈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 섭취량이 증가할수록 골밀도도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견과류 중에 마그네슘이 가장 많이 함유된 것이 아몬드입니다.


아몬드 지방흡수 억제하고 노폐물 배출

아몬드에는 불용성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지방흡수를 억제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며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억제하고 변비도 해소합니다. 비타민B2는 지방의 대사를 촉진시켜 연소에 도움을 주며,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다이어트를 도우며 LDL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동맥경화도 예방합니다. 그리고, 아몬드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빈혈을 예방,개선합니다.


아몬드 영양성분 중 폴리페놀,플라보노이드(껍질에 다량 함유), 비타민E가 항산화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며, 노화를 예방합니다. 아몬드는 AGEs의 생성을 억제하고 배출을 촉진합니다. AGEs는 단백질과 당의 결합에 의해 생기는 물질로서 체내에 축적되면 노화와 치매, 고혈압의 원인이 됩니다.


아몬드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아요

아몬드에는 11가지 필수영양소와 식이섬유가 골고루 들어있어 포만감을 주기도 합니다. 다른 견과류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서 간식 과자 대용으로 씹는 욕구도 해결하기에 좋습니다. 다이어트의 필수요소인 식이섬유 풍부해 장운동을 활성화하고, 장을 청소해주기 때문에 변비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 노화방지에 좋아요

아몬드껍질에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있어 노화방지에

좋은 효능을 가진다고 합니다.


우유와 아몬드


아몬드 우울증 예방에 좋아요

아몬드는 우울증 예방에 좋습니다. 아몬드에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기분을 좋게 해주는 성분입니다. 또한 아몬드는 혈관도 튼튼하게 해주는 좋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간식으로 과자 대신 섭취해도 좋습니다.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좋고 철분, 칼슘도 풍부합니다.

지방 함량은 많지만 흡수율이 낮고 지방 연소가 잘 되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아몬드는 다른 음식의 냄새를 잘 흡수해서 반드시 밀봉해서 보관해야 합니다. 하루 섭취량은 한 줌 정도 보통 20알~23알 정도입니다. 너무 많이 드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됩니다.


아몬드 영양성분 및 영양소

캘리포니아 아몬드협회에서 밝힌 아몬드 영양성분및 영양소는 아몬드에는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필수적인 단백질, 아연, 철분, 마그네슘, 다양한 필수 영양소들이 풍부하며 식이섬유, 인체에 이로운 단일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합니다.


미국의학협회가 권장하는 알파-토코페롤 형태의 비타민 E(항상화 효과가 뛰어남)가 풍부합니다. 통아몬드 한줌(30g)을 섭취하면 알파-토코페롤 비타민E를 8mg 정도 공급받을 수 있고 이것은 한국인의 비타민E 하루 권장 섭취량의 73% 가량입니다. 한 줌의 아몬드에는 익힌 브로콜리 1/2컵 또는 홍차나 녹차 한 잔과 거의 비슷한 양의 플라보노이드(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한심장학회에서 2014년 발표한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10계명에서는 그 중 하나로 등푸른 생선과 견과류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호두 아몬드 땅콩 등의 견과류에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항혈전효과 및 혈관 내피세포 기능을 개선하며 심뇌혈관질환과 당뇨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의 효능 뼈를 튼튼하게 해줘요

아몬드에는 마그네슘, 인,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뼈의 중요성분을 구성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아이가 우유를 잘 먹지 않는다면 우유 대신 아몬드를 섭취하게 하면 좋습니다. 나이가 있거나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해서 뼈에 이상이 있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으며 철분이나 칼슘도 풍부해 건강에 좋습니다. 아몬드는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더불어 마그네슘이 칼슘을 잘 흡수되게 도와주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성장기 어린이는 하루 5~10개 정도 꾸준히 먹으면 키성장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 효능 골다공증 예방에 좋아요

칼슘과 마그네슘, 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몬드는 뼈 건강에 특히 좋으며, 갱년기의 여성분들의 고다공증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아몬드 효능 심장질환 예방에 좋아요

심장질환 치료 및 예방에도 아몬드효능이 있는데요. 아몬드가 콜레스테롤 및 포화지방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아몬드 칼로리 및 아몬드 영양성분

아몬드 칼로리는 아몬드 100g당 597kcal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몬드를 적당히 섭취하시면 불포화 지방산을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으나, 열량이 높아서 과잉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빈혈이나 고혈압 예방에 아몬드가 좋아요

아몬드에는 빈혈을 예방하는데 있어서 좋은 성분인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을 방지하는 칼륨성분도 100g에 770이나 함유돼 있습니다.


아몬드 열매


아몬드 섬유질 성분이 많아 좋아요

아몬드는 탄수화물은 적지만 섬유질은 많습니다. 섬유질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느리게하여 중등도의 혈당을 돕습니다. 소화기 건강과 같은 다른 이점도 많습니다.


아몬드 단백질 함량 비교적 높지만 아미노산 아르기닌 원천

아몬드는 단백질 함량이 비교적 높지만 완전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몬드는 아미노산 아르기닌의 좋은 원천입니다. 아르기닌은 상처를 치유하고 감염을 치료하며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아몬드 지방함량 도움줘요

아몬드는 심장 질환 위험 감소와 관련이있는 단일 불포화 지방과 고도 불포화 지방이 높습니다. 아몬드의 주요 지방산은 올레산과 오메가-6 지방산 리놀레산 입니다 그러나 아몬드 지방의 약 10-15 %가 몸에 흡수되지 않는하고 합니다.


불포화 지방산 풍부한 아몬드

다른 견과류에도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편이지만 아몬들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의 연소 효과가 더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몬드는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고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할 때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를 할 때 힘이 없고 어지러움증이 있을 때 섭취를 해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 효과 노화 예방에 좋아요

아몬드는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아몬드에 들어 있는 비타민E 성분이 산화방지를 강력하게 해주기 때문에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에는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비타민E성분이 100g에 무려 31.10 함유돼 있습니다. 


이 비타민E성분은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를 지켜내주며 암이나 뇌졸증과 같은 질병을 예방해줌을 물론이고 노화를 방지하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아몬드를 구입해서 보관을 할 때는 밀봉을 해서 보관을 해야 합니다. 아몬드는 냄새를 잘 흡수하기 때문에 밀봉을 하지 않으면 다른 냄새들이 흡착이 됩니다. 냉장고에 넣는 것 보다는 밀봉 상태로 실온 두고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몬드 대접


아몬드 비타민과 무기물

아몬드에는 비타민 E, 비타민 B2 (리보플라빈), 마그네슘, 망간, 인, 철분 등 많은 중요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E가 있는데 이 산화 방지제는 면역 기능과 적혈구 생성에 필수적입니다. 아몬드는 세계 최고의 비타민 E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B2도 풍부합니다. 이는 리보플라빈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 B2는 성장과 적혈구 생산에 중요합니다. 


마그네슘도 들어있는데 이 무기질은 모든 생명체에 필수적입니다. 마그네슘은 혈압, 뼈 건강 및 기타 여러 중요한 과정에 중요합니다. 망간 (Manganese)도 들어 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면역 체계, 번식, 소화 및 뼈 성장에 필요합니다. 인도 들어 있습니다. 이 미네랄은 치아와 뼈의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철도 함유하고 있는데 철은 많은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금속 요소입니다. 이는 헤모글로빈의 필수 구성 요소, 신체 전체에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단백질입니다.


아몬드 식물 화합물

아몬드는 레스베라트롤, 카테킨, 에피카테킨(Epicatechin), 캠퍼롤(kaempferol) 및 퀘르세틴(Quercetin)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비롯한 많은 유익한 식물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레스베라트롤 (resveratrol)ㄹ,ㅇ 또한 적포도주에서 발견되는 레스베라트롤은 심장 건강, 당뇨병 및 암에 효과가 있습니다. 카테킨 (Catechin)은 아몬드 피부에서 발견되는 20 가지 이상의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물질 중 하나입니다


피카테킨 (Epicatechin) 또한 코코아와 녹차 에서 발견되는 epicatechin은 심장 및 뇌 건강에 유익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캠퍼롤 (Kaempferol)은 산화 방지제로 만성 질환과 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퀘르세틴 (Quercetin)은 항 염증 및 항균 효과가있는 유익한 식물 화합물입니다.


동맥경화 및 고지혈증 예방에 좋아요

아몬드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산과 올레산이 풍부한 견과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두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과로 인해 동맥경화 그리고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아몬드 요리


아몬드 간기능 강화에 좋아요

아몬드는당질과 지질의 대사활동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우리몸의 역할을 도와줍니다. 또한 알코올성분을 분해하는것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아몬드의효능 심장질환에 좋아요

아몬드는 포화지방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므로 꾸준히 먹어주면 심장질환예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몬드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해주면 효과 좋아

아몬드 다이어트 방법과 함께 운동도 같이 해주시면 아몬드를 섭취로 인한 칼로리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근육 운동 보다는 주로 유산소 운동이 좋은 줄넘기나 자전거타기도 좋고, 수영이나 조깅 등이 좋습니다. 아몬드 영양성분 중에 지방 성분은 리놀레산과 올레산인데 이 두가지 성분이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기 때문에 다양한 혈관질환들을 예방해주고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벌구이 아몬드 보다 생 아몬드 섭취해야

초벌구이를 해서 판매하는 아몬드 보다는 생 아몬드를 드시는 것이 나쁜 지방이 섭취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초벌구이를 하거나 가공을 해서 판매하는 아몬드들은 오일로 코팅을 하기 때문에 다량 섭취를 하시면 도리어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가공된 아몬드가 생 아몬드 보다 맛은 더 좋습니다. 


생 아몬드는 껍질에서 쓴 맛이 조금 나기 때문에 고소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선호도에 따라서 구입을 하면 됩니다. 체중 감량의 목적으로 드시는 경우에는 가공식품은 피해야 합니다.


아몬드 열매 효능 효과 열량 칼로리 다이어트 원산지 및 아몬드의 효능 놀라운 비밀


아몬드 하루 섭취량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의 경우 쉽게 포만감을 느끼는데 반해 과잉 섭취할 경우 오히려 칼로리 과잉을 일으킬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의 경우 특히 더 신경써서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견과류의 하루 적정권장 섭취량은 1일 25g정도로, 호두의 경우 5~7알, 땅콩 23알, 아몬드 3~7알, 잣 25~30알, 파스타치오 20~30알 정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견과류는 한번에 많이 먹기 보다는 하루에 3~5회정도로 나누어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아몬드 효능 비타민 식이섬유 함량 풍부해요

아몬드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며, 비타민 B1, B2, B6 를 함유하고 그중, 특별하게 비타민 E,  일명 토코페롤의 함량이 높습니다. 식이 섬유의 함량도 비교적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연, 엽산, 인, 철분의 함량도 높고, 칼륨과 칼슘이 풍부하가 때문에 성인병에 유용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도 풍부한 편입니다. 


아몬드 효능 일부 나트륨 함량 높아 요주의

아몬드를 섭취할 때 주의할 점은 아몬드는 주로 맥주 안주로 섭취할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시중의  몇몇 제품은 나트륨의 함량이 매우 높아 주의해야 합니다. 아몬드를 적당하게 하루에 대략 20 개 정도 섭취하면 피부미용, 노화 방지, 간 기능 향상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아몬드의 껍질에는 항산화 작용물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몬드 제품들은 반드시 껍질째로 제품화되어 있는 것이 많은 것은 아마도 이런 이유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몬드 먹는 법

견과류 중에서도 단단하기 때문에 꼭꼭 오래 씹어서 흡수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몬드 섭취시 주의점은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는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몬드의 일일 적정 섭취량은 최대 30g, 23개 정도입니다.


아몬드보관방법

아몬드는 건조하고 서늘한곳에 보관을 합니다. 아몬드는 다른 식품의 냄새를 흡수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강한 냄새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볶은 아몬드의 경우는 산소가 닿지않게 하는것이 중요하므로 장기보관용 용기나 플라스틱팩, 진공보관용기등에 보관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아몬드 열매 아몬드 효능 아몬드 효과 아몬드 열량 아몬드 칼로리 아몬드 다이어트 아몬드 원산지 및 아몬드의 효능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아몬드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해당합니다. 


또한 여러가지 영양소와 성분으로 우리 몸이 좋아합니다. 이런 아몬드는 적정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아몬드의 일일 적정 섭취량은 최대 30g, 23개 정도입니다. 이를 꼭 지켜 섭취하고 꾸준히 드신다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상으로 아몬드 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관련 글

수박의 효능 원산지 칼로리 자르는 방법 수박수확 비밀

토마토 효능 칼로리 방울토마토 효능 칼로리 완벽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