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누리

마먹는법 마즙효능 마쥬스만들기 마 보관방법 마요리 효능 놀라운 비밀

반응형

요즘 많은 사람들이 마를 챙겨먹습니다. 특히, 최근에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소호가 잘 되지 않고 위와 장이 나쁜 사람이 많습니다. 속도 좋지 않고 역류성 식도염까지 도진 사람들은 위장에 좋다는 음식을 찾아서 먹게 됩니다.  소화기능에 좋고 위장을 보호해주는 대표적인 식품이 양배추와 마입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마를 찾다보니 마효능 및 마먹는법 등에 알아보고 건강해지는 좋은 습관을 평소 갖도록 해보면 좋습니다. 단맛과 따뜻한 성질을 가진 마효능에는 산약이라 불릴정도로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뛰어납니다. 우리 조상들은 예로부터 마를 건강을 지키는데 아주 유용하게 활용했습니다.







특히 마효능 중 잘 알려진 당뇨병 개선과 정력을 강화시키는데 뛰어나다고 해서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정력강화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 마효능은 장어보다 훨씬 몇배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원기회복에도 좋고 쟁액이 새는 증상과 식은땀을 완화시켜 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당뇨병 예방 및 완화에 뛰어난 마효능 때문에 요즘 마를 많이 찾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먹는법 마즙효능  마쥬스만들기 마 보관요리방법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마에 대해 제대로 익혀두고 알아두고 이를 챙겨먹는다면 건강도 지키고 몸의 활력도 되찾을 수 있게 됩니다.


마


소화불량과 위염 있을때 좋은 마

소화 불량이 자주 일어나고 위염이 있을 때 대표적으로 마가 떠오릅니다. 소화 기능에도 좋고 위장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마를 계속해서 먹게되면 지겹습니다. 따라서 마을 지겹지 않게 먹을 수 있는 방법에 관해 알아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의 효능 소화기관 보호 해요

마에 들어있는 뮤신이라는 성분은 단백질 흡수를 돕고 위궤양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또한, 디아스타아제 성분이 소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한정식집 가면 애피타이저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또한 마의 효능 남성의 스태미나 향상에 좋습니다.


호흡기관 개선

안토크산틴 성분이 항바이러스 작용을 해서 체내 유해물질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은 예방한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디아스타제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뇨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마의 점액질이 우리 몸의 피로를 회복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허약 체질을 개선해 줍니다.


마


마 효능 및 마즙효능 

마는 피부관리에 좋습니다. 항산화물질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위장건강게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빈다. 디아스타제 성분을 함유해 당뇨에도 좋습니다. 비타민 단백질 풍부해 원기회복에도 좋습니다.


마에 풍부한 뮤신 성분은 단백질의 흡수를 촉진하고, 위벽을 보호하는 장내 윤활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위장건강에 좋습니다. 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건강을 도와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고, 항산화물질으로 인해 피부관리에도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노화방지는 물론이며, 기억력 강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에 들어 있는 디아스타제 성분은 체내에서 포도당으로 바뀌면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므로 당뇨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 효능 마즙효능 슈퍼푸드 마 폐기능 개선 당뇨병 개선 효과

마는 단백질과 디아스타아제 성분이 풍부하여 폐기능 개선효과가 있으며, 디아스타아제 성분이 몸에 흡수되면서 포도당으로 전환되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마는 아밀라아제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소화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소화불량으로 인해 나타나는 설사를 막아줍니다.


마즙효능 마 효능 위질환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낮춰줘

마에게 있는 뮤신성분이 위를 보호하여 다양한 위질환을 예방하고 위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마에 함유된 사포닌은 혈관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동맥경화 예방과 혈관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사진


슈퍼푸드 마 기억력 향상과 장운동 촉진 대장암 예방효과

마에 함유된 콜린,철분,미네랄,비타민B 등이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또한 장내의 유산균이 늘어나 장운동을 촉진시켜주고, 변비를 해소시켜주며 대장암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마 손질 과도가 껍질 깎는 칼보다 편해

마 손질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구입해온 마는 겉에 흙이 잔뜩 묻어있는 상태입니다. 물로 겉을 한번 씻어주고 난 뒤 껍질을 벗기면 되는데 점성이 있는 마는 미끈거리기 때문에 과도로 껍질을 벗게 내는 게 껍질 깎는 칼보다 조금 더 편합니다.


마 손질 필러보다 과도로 껍질 벗겨내면 좋아

재래시장에서 마를 산 적이 있습니다. 마가 큼직하기 때문에 가족들은 무슨 몽둥이를 쇼핑해서 왔느냐고 말했던 기억이 납니다. 마는 속은 새하얗지만 겉은 잔뜩 흙이 묻어 있습니다. 물로 먼저 겉을 한 번 씻어 준 후에 껍질을 벗기게 됩니다.


마가 미끌미끌거리는 점성이 있어서  반복해서 껍질을 벗겨야하는 필러보다는 작은 과도로 살짝 두틈하게 껍질을 벗겨내는게 더 편합니다. 껍질을 벗기고 다시 한 번 깨끗하게 물로 헹군 후에 먹기 좋은 사이즈로 삭삭 썰어줍니다.


마요지 사진


마먹는법 생으로 요구르트와 갈아서 먹을때 궁합 따지세요

마먹는법은 대개 요구르트와 갈아서 먹습니다. 다른 음료와 갈아서 먹고자 한다면, 

궁합이 맞는지 확인 후 먹는 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마에 함유되어 있는 효소들은 열에 취약하기 때문에 데우거나, 음식을 해서 먹는 것 보다는 요구르트랑 갈아서 마시거나, 날 것으로 먹는 게 좋습니다.  마는 바로 갈아서 먹어야 신선하고, 비타민과 효소들이 파괴되지 않으므로 먹을 만큼만 갈아서 바로 마시는 게 좋습니다.


간단히 마먹는방법 우유 또는 요구르트와 함께 마시기

마를 생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생으로 그냥 먹기가 거북스럽다면 마가루를 섞어서 드시면 마의 거북한 향이 어느 정도는 사라지면서 좀 더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불편하다면 우유 또는 요구르트와 함께 마셔도 좋습니다.


위장 보호하려면 마먹는방법 생으로 

마먹는법으로 가장 쉬운 방법으로 생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장을 보호하는 용도로 마를 드시는 것이라면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냥 먹기 부담스럽다면 소금과 참기름을 섞은 기름장에 살짝 찍어드시면 강한 마향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







마먹는법 생으로 참기름장에 곁들여 먹어도 돼요 

마먹는법 생으로 먹는게 좋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관련 요즘 메스컴에 마가 많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마 섭취법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위장 보호를 위해서라면 익히는 것보다는 생으로  먹는게 더 좋습니다. 미끌거리는 마를 먹는게 익숙해져 있다면 양념 없이 그냥 먹어도 되지만 만약 그냥 먹는게 불편하다면 생 마는 소금 넣은 참기름 장을 곁들이면 좋습니다.


마의 식감은 아삭하고 미끌미끌합니다. 참기름과 소금을 넣은 장에 콕 찍어 먹는 것도 마먹는법 좋은 방법입니다. 마 자체가 특별히 강한 향이나 맛이 없어서 기름장 맛으로라도 먹어두는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마사진


마먹는법 마쥬스만들기 쥬스로 만들어 마시기 

생으로 섭취하는  마먹는법 중에는 사과와 섞어 주스로 마시기도 괜찮습니다. 마쥬스만들기 방법은 사과 반쪽과 마 한웅큼 정도 넣고 물을 조금 추가해서 갈아서 마셔주면 됩니다. 물을 적게 넣으면 스무디같아지는 질감입니다. 마의 독특한 식감이 부담스럽다면 사과같은 과일과 곁들여 한번에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밥 지어먹어도 좋아요

마를 밥에 넣어서 먹듯이 마 또한 껍질을 벗긴 후 깍뚝썰기를 하여 씻은 쌀 위에 얹어 밥을 해먹는 것도 좋습니다. 이 때 손간지러움에 주의해야 합니다. 마껍질 벗길 때 장갑 끼고 하는 게 좋습니다.


마먹는법 과일과 섞어 쥬스 만들때 꿀이나 사과 넣으면 좋아요

마먹는법으로 그냥 마를 먹는 것보다 과일과 섞어서 주스로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쥬스는 꿀을 넣어 만들기도 하고 달달한 사과와 마를 갈아 주스 형식으로 마시면 됩니다. 미끈거리는 식감이 부담스러우시다면 꿀보다는 과일과 섞어 마시는 것이 더 편합니다. 


마전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마는 호박전, 감자전처럼 마전을 해서 드시면 마를 더욱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마는 생으로 가늘게 썰거나 갈아서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구워서 먹거나 입맛에 따라 부침개, 죽, 샐러드 등 여러 가지 요리를 해서 드시면 됩니다. 


연근요리


마먹는법 마전  어떻게 만들까

재료로는 마 ,부침가루, 달걀, 소금, 간장, 참기름이 필요합니다. 마전 만드는 방법은 일단  전을 할려면 손질을 해야합니다. 사온 마를 햇빛이 잘 드는곳에 하루 널어 뒀다가 종이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래두고 먹을수 있답니다


산마는 둥글둥글해서 손질하기가 좀 까다로워 고구마찔때 쪄서 먹으면 좋습니다. 장마는 길쭉길쭉 손질하기가 편해 이것저것 요리해서 먹기 좋습니다. 그래서 전도 요리니까 장마로 합니다. 마를 손질할 때는 먹을만큼 씻어서 장갑끼고 쓱쓱 껍질을 제거합니다. 맨손 손질은 가려움증을 유발하니 주의 하세요.


길쭉길쭉해서 자르기 좋습니다. 적당한 두께로 착착착 자릅니다. 앞뒤로 부침가루 곱게 묻혀 볼에 달걀풀어 소금간 한 뒤 풍덩 넣어줍니다. 그리고 후라이팬에 부쳐내면 됩니다. 생으로도 먹는 것이라 달걀옷이 노릇노릇 할 정도로만 부치면 됩니다.


마전은 입에 넣는순간 전을 먹는 듯한 맛인데 씹는순간 아삭함 뒤에 입안이 뭉글뭉글 해지는게 생마 맛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참기름간장을 콕 찍어 먹으면 나쁘지 않습니다. 


살짝 익혀서 마요리로 마먹는법

마는 생으로 썰어 먹거나 구워먹어도 좋습니다. 익혀 먹을 때에는 생으로 먹을 때보다 조금 도톰하게 마를 썰어주고 달군 후라이팬에 들기름을 넉넉히 둘러줍니다. 그런 다음 앞과 뒤로 구워주면 됩니다. 겉면이 노릇해질 정도로만 구워줍니다. 속을 완전히 푹 익히지 않아서 조리 시간도 짧은 편입니다. 기호에 따라 소금을 살짝 뿌려 간을 해줘도 좋습니다. 들기름의 고소한 향에  마의 미끌거리는 식감도 줄어 한결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살짝 감자전같기고 한데 마 특유의 아삭거림은 남아있는 게 들기름 마구이입니다.



마먹는법 마즙효능  마쥬스만들기 마 보관방법 마요리 효능 놀라운 비밀


감자조림처럼 조림하는 마먹는법

마요리로 감자조림처럼 조림으로 해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방법은 손질해서 썰은 마가 잠길만큼 냄비에 물을 붓고 진간장 4~5큰술 넣고 (기호에 따라 조리하면서 간은 가감) 올리고당 넣고 조리는 방법입니다. 간장 소스에 손질한 마를 큼직하게 썰어 넣고 마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조려서 만들면 됩니다. 


마쥬스만들기 어떻게?

마쥬스만들기 시작하려면 재료는 마 손바닥만큼, 바나나 1개, 우유 100ml, 얼음 등이 필요합니다. 마는 위 보호, 변비예방, 뇌활성화, 소화불량, 피부미용, 노화방지 등 꾸준히 먹으면 넘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마쥬스만들기 방법으로 마를 적당히 잘라서 껍질을 벗겨줍니다. 그런 다음 마를 갈기 좋게 잘라줍니다. 믹서에 얼음, 마, 바나나, 우유를 넣어줍니다. 좀더 단 맛을 내시고 싶다면 꿀을 조금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그런데 바나나가 들어가니 굳이 안 넣으셔도 단맛이 납니다. 얼음은 넣으셔도 되고 안 넣어도 됩니다. 쥬스 갈때 얼음을 넣으면 더욱 잘 갈립니다. 바나나가 싫으신 분들은 사과를 넣으셔도 좋습니다. 그런 다음 믹서에 잘 갈아주면 마쥬스 만들기 완성됩니다. 쥬스는 거품이 유난히 많이 닙니다. 


마먹는법 마쥬스 만드는 방법 꿀팁

마를 먹어보면 끈적한 점성을 느낄 수 있는데 이게 바로 뮤신이란 성분으로 뮤신이 

위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평소 위가 불편했던 분들이라면 마먹는법 마주스 만드는 법 통해 아침 식사나, 간식 대용으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주스 만드는 방법은 우선 참마 껍질을 깎고 깨끗이 손질합니다. 그런 다음 갈기 좋을 크기로 자릅니다. 다음으로 마, 검은깨, 우유를 함께 갈아줍니다.


마요리




마요리  마먹는법 고소하고 맛있는 마튀김

마튀김 재료는 튀김가루 마가루 단호박가루가 이용됩니다. 계란이나 강황가루로 노란 튀김색을 내기도 하지만 단호박가루를 이용해도 됩니다. 체에 바쳐서 굵은 입자는 문대어 곱게한뒤 소금간 조금하여 물을 부어 튀김 반죽입힐 재료를 만들어 놓습니다. 생마는 전분이 주원료라 분말도 좋으며 고구마찌듯 삶아도 되지만 잘 익지않고 끓는기름에서는 금방 익습니다. 

   

생마  껍질은 벗긴뒤 도톰하게 썰어줍니다. 비닐봉지에  마 가루를 담은뒤 썰어놓은 장마조각을 넣어 일차입힌뒤 흔들어주면 가루 날리는 것과 주방용기에 무치는 수고를 덜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개어놓은 튀김가루를 잎혀서 달구은 기름팬에  하나씩 조심해서 집어 넣으면 됩니다. 기름의 온도는 하나 넣어보면 바로 지글거리며 떠오른 상태로 확인되면 적당한 끓는점으로 알고 바로 튀김재료 넣습니다. 노릇노릇 단호박의 노란색이  마튀김의 맛을 더해 주네요 예쁘게 담아서 맛나게 드시면  마튀김  요리가 완성입니다.


마 보관방법

마는 흠집을 내지 말고 하나하나 신문지나 키친타워으로 싸서 랩으로 한번 더 감싸고 냉장고에 보관해야 오래오래 보관하고 보다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햇빛에 한번 말려주거나 따뜻한 거실에 하루 정도 말려서 두면 신선하게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마 표면에 습기가 있으면 쉽게 변질 되거나, 곰팡이가 필 수 있습니다. 랩이나 신문지에 싸서 보관해줍니다. 마를 먹기 전에 상처가 있는 부분은 베어 내고 말려서 보관하거나 먼저 먹도록 한다. 







지금까지 마먹는법 마즙효능  마쥬스만들기 마 보관요리방법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식사 대용과 기력 보충으로 최고인 마 주스. 저녁에 미리 만들어서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출출할 때 먹기도 좋습니다. 


마는 위에도 좋고 여러가지 좋은 효능이 있어서 가까이 두고 먹으면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 보관하는 방법과 요리법 등을 잘 익혀 마를 즐겁게 먹고 유익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마먹는법 마즙효능  마쥬스만들기 마 보관요리방법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