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누리

돈벌레 퇴치 방법 및 돈벌레 나오는 이유 놀라운 비밀

반응형

어느날 집안을 보니 벌레들이 보입니다. 이런 벌레들이 도대체 어디서 들어온 것인지 알 수는 없지만 벌레가 집안에 있다는 것은 그렇게 달가운 것은 아닙니다. 최근 아파트에는 정기적으로 소독을 하고 있지만 벌레들은 여전히 기승을 부리곤 합니다. 아이들은 벌레를 보면 대체로 두 가지 반응입니다. 징그럽게 여기거나 아니면 신기해 합니다.


집에서 생활을 하다보면 이처럼 개미나 바퀴벌레, 돈벌레와 같은 벌레들이 들어와 아연실색하게 합니다. 그런데 집에서 한마리의 벌레가 발견되면 대개 여러마리의 벌레들이 어디엔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이를 박멸하지 않으면 주변에 여러 종류의 벌레들이 우글우글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대응책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들 벌레들은 열심히 박멸을 해보고 이런 저런 방법을 다 사용해보지만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들 벌레들을 없앨 수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돈벌레를 완벽하게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돈벌레 퇴치 방법 및 돈벌레 나오는 이유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아무래도 돈벌레 나오는 이유를 알면 그만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돈벌레는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바퀴벌레의 알과 유충을 먹고 산다고 합니다. 돈벌레의 정식이름은 그리마이고 바퀴벌레의 천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바퀴벌레를 없애주는 유익한 '익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퀴벌레와 그 알을 없애준다고는 하나 생긴 모습이 다소 혐오스럽고 징그럽기 때문에 좋아하는 분보다는 싫어하시는 분의 수가 월등히 많을 것 같습니다. 그리마의 영어는 'House centipede'로 불립니다.


돈벌레 퇴치 방법 및 돈벌레 나오는 이유 놀라운 비밀



돈벌어 주는 벌레? 그마의 정체는?

어른 분들 중에는 아직도 돈벌레를 보면 돈을 많이 벌어다 줄 것이라며 애지중지 애착을 갖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생김새를 보면 징그러워서 금방 쫓아버리고 싶을 지경입니다. 돈 벌에의 원래 이름은 그리마라는 벌레입니다. 돈벌레라고 붙여진 이름은 습성 때문입니다. 습하고 따뜻한 그러한 곳을 좋아 하다 보니 옛날 우리나라의 부잣집에서 주로 관찰이 되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돈벌레는 일부 유익한 부분도 있긴합니다. 이 돈벌레가 주로 먹는 것은 개미나 바퀴벌레 알 등 해충과 해충의 알을 먹으며 살기 때문에 어떤 면에서는 이롭다고 할 수도 있죠. 하지만 돈벌레가 집에 산다는 것은 집이 혹은 돈벌레 있는 곳이 매우 습하다는 이야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습함으로 인해 생기는 곰팡이균 등을 생각하면 그리 달갑지 않습니다.


돈벌레 퇴치 방법 돈벌레 나오는 이유 파악해야 

돈벌레 없애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약간의 신경을 써주면 쉽고 확실하게 돈벌레 퇴치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 돈벌레를 방지하는게 좋고 돈벌레가 들어오는 이유부터 알아야 합니다.

 

돈벌레는 온도가 높고 습한 곳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겨울철보다는 여름철에 많이 발견되곤 합니다. 돈벌레는 사실 해충은 아닙니다. 모기나 파리를 잡아먹고 다른 해충의 알을 먹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측면이 있기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벌레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방법으로 없애 주어야 합니다.


돈벌레 퇴치 방법 및 돈벌레 나오는 이유 놀라운 비밀



돈벌레(그리마) 나오는 이유 및 퇴치 방법 습기 없애줘야

돈벌레는 해충이 아닌 익충이라고 하지만 보는사람의 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집안에 돈벌레가 나오면 뭔가 찜찜합니다. 돈벌레 퇴치 방법으로는 집안이 청결하고 습기가 없어야 합니다. 집안 청결을 유지한다면 돈벌레(그리마)는 자연적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돈벌레가 나올 경우 청결과 위생에 신경을 쓰야 합니다. 돈벌레가 나타난다면 반드시 뒤에 따르는 벌레도 나타나게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잘 나타나는게 바로 바퀴벌레입니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 중 가장 큰 원인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청결하지 못한 환경과 습기입니다. 주로 일반적인 1층 이상의 아파트에서는 잘 나타나지 않으며 반지하에 살며 자주 청소를 하지 않는 원룸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출몰가능성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집안을 청결하게 해주고 습기를 없애는 것이 바로 1차적으로 할 수 있는 그미라 퇴치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돈벌레 들어오는 길목을 차단하세요 

돈벌레가 생기는 것을 것을 방지하고자 한다면, 돈벌레가 들어오는 길을 차단해야 합니다. 돈벌레가 집에 들어오는 길이 없는데 집에서 자동으로 생길수는 없기 때문에 길을 막아야 합니다. 싱크대나 욕실 개수구로 들어오는 경우가 있고, 벽 사이에 틈이 있거나, 방충망에 구멍이 있다면 돈벌레가 들어올수 있기 때문에 모든 곳을 차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돈벌레는 장마철에 많이 생기게 됩니다. 습하기 때문에 돈벌레가 좋아하는 환경이 만들어지는데요. 특히 씽크대나 욕실에 개수구를 통해서 들어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벌레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개수구에 거름망등을 설치해 주시는 것이 보다 안전합니다.


돈벌레 퇴치 방법 및 돈벌레 나오는 이유 놀라운 비밀



양파와 계피 활용해 보세요

양파와 계피는 일반적으로 벌레들이 싫어하는 냄새로 양파와 계피를 돈벌레가 다닐만한 곳에 놓아두면 돈벌레를 좇아 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씽크대쪽,  화장실, 그리고 벌레가 집안으로 들어올 수 있는 통로에 두면 돈벌레 퇴치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틈새 차단해 주세요

돈벌레는 장마철같은 여름에 자주 출몰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돈벌레가 좋아하는 따듯하고 습한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씽크대나 욕실의 개수구 또는 창틈과 갈라진 벽틈을 통해 들어 온다고 하니 이러한 유입통로를 차단하면 돈벌레 퇴치를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돈벌레 퇴치 방법 및 돈벌레 나오는 이유 놀라운 비밀


집안의 습도 조절해 주고 자극적인 향 풍겨 보세요

돈벌레는 온도가 높고 습한환경에서 자주 발견되기 때문에 집안의 습도를 조절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는 제습기를 사용한다거나 환기를 통해 습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른 벌레들과 마찬가지로 돈벌레도 자극적인 향을 싫어합니다. 특히 양파향과 계피향을 싫어 합니다. 돈벌레가 들어온 곳이 의심되는 곳, 처음 발견한 장소 등에 양파나 계피를 그릇에 담아두면 효과적으로 돈벌레를 쫓아낼 수 있습니다. 싱크대나 욕실, 방충망 주변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돈벌레 물림 대처방법 냉찜질 해주고 병원 처방 필요

돈벌레는 독성이 있어 심하면 알레르기 반응과 호흡관란 쇼크등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벌레에게 물렸을 때 냉찜질을 해 주어 붓기를 가라 앉혀주시고 항히스타민제를 드시거나 바르는 약을 바르시면 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좋은 건 병원에 가셔서 치료 받는 것이 제일 안전한 방법입니다.


돈벌레가 출현하면 참고민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이를 없앨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정집이 아니라 예를들어 식당을 운영하고 계신다면 해충퇴치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정집에서는 위의 방법으로도 충분히 돈벌레를 퇴치할 수 있으니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돈벌레 퇴치 방법 및 돈벌레 나오는 이유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돈벌레는 다소 유익한 측면이 있기는 하지만 그 자체가 부담스럽습니다. 따라서 적절하게 이를 퇴치해 주어야 합니다. 몇 가지 방법을 통해 돈벌레가 가정에서 사라지도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돈벌레 퇴치 방법 및 돈벌레 나오는 이유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