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누리

이불 버리는 방법 및 이불배출 몰랐던 방법 완벽정리

반응형

요즘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다보니 생활쓰레기를 버릴때에도 일일이 분리해서 버려야 합니다. 그만큼 쓰레기를 버릴때 불편해졌다는 이야기입니다. 생활쓰레기 버리려면 재활용 봉투를 구입해서 담아서 배출해야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나 생활쓰레기 처럼 이불은 자주 버리는것이 아니기에 이불을 버릴 때에는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얼마전까지 어떻게 이불을 버려야하는지 잘 몰랐었었습니다. 혹시 이런 분이 있다면 생활쓰레기 버리는 법 익혀두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이불 버리는 방법 및 이불배출 방법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특히 집을 자주 옮기는 사람은 더더욱 헷갈리기 마련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각 지역마다 이불 버리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본인의 거주 관할 주민센터 혹은 구청에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인테리이어에 유독 신경을 씁니다. 이불 제작 직접하거나 의뢰를 해서 예쁜 집 초극세사 등으로 장식합니다. 이들 이불들은 청소기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까는 이불 같은 경우 위생에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어린이 침구 세트 등은 아이들 위생과 직결되는 문제라 부모입장에서는 여간 신경이 쓰이는게 아닙니다.




이불 제작 혹시 직접 해보셨나요. 요즘 젊은 사람들은 예쁜 집 꾸미기 위해 이불 제작 직접 합니다. 초극세사 고르고 청소기 사용이 편리한 이불 등에 신경을 씁니다. 특히 까는 이불 같은 경우 위생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매우 신중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가정에서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어린이 침구 세트 등이 여간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관리하던 이불을 버릴때는 여간 귀찮은 게 아닙니다. 혹시 이불 버리는 문제 때문에 고민해보신 적 없나요. 그렇다면 이런 방법에 대해 오늘 함께 알아보면 어떨까요.

 

오늘은 이불 버리는 방법 및 이불배출 방법 등에 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구청마다 다르지만 이불을 일반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릴 수 없습니다. 지자체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이불배출 함부로 버려서는 안됩니다.


이불 버리는 방법 및 이불배출 몰랐던 방법 완벽정리


생활쓰레기 버리는 방법 익혀 분리 배출해야

생활쓰레기를 처리하려면 여간 귀찮치가 않습니다. 옷은 헌옷수거함에 넣으면 되고, 폐가전은 신고를 하거나 고물상에 버려야 합니다. 가전 등은 전문 수거업체에 맡겨 버려야 합니다. 이불은 부피가 꽤나 크기에 그냥 가져다 버리면 안됩니다. 이렇게 생활쓰레기를 재활용 봉투에 넣어 분리배출을 하게 된 것은 그만큼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나날이 병들어 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불 버릴때 일반대형생활폐기물로 신청해야

과거에는 의류수거함에 가져다 놓으면 재활용 하고 싶은 사람들이 가져다 쓰기도하고, 아님 다른곳으로 나눔으로 보내지기도 하였고 의류와 같이 수거해가곤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버리는 방법이 점점 바뀌고있다고 합니다.먼저 이불 버리는 방법은 이불은 일반대형생활폐기물이기 때문에 특수한 쓰레기라고 분류 된다고 합니다.그렇기 때문에 이불 버릴 땐,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배출 3일전에는 대행업체에 천화 신청을 하셔도되고 아니면 구청에 온라인으로 신청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조금 번거로우신 분들은, 의류수거함에 버리셔도 수거는 해간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불 버리는 방법 및 이불배출 몰랐던 방법 완벽정리


종량제 봉투 활용해 의류수거함에 버려야

의류수거함에 버리시게 된다면, 종량제 봉투를 꼭 이용하셔서 그 안에 이불을 넣으신다음에 버려주시면 됩니다. 이불은 부피가 크기 때문에 이불 크기에 맞는, 종량제 봉투 구매하시는거 참고 부탁드리고요.  보통 지정된 봉투에 넣어 배출하게 되어있는데요. 재활용 봉투를 구입하여 이 봉투에 넣어 배출을 해야 합니다. 봉투의 규격과 가격도 지역마다 차이가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이불 제작 할때도 패션 개념을 도입합니다. 예쁜 집 꾸미려면 이불도 예뻐야 하기 때문입니다. 예쁜 집 등에는 초극세사 첨단 이불도 있습니다. 이들은 청소기 사용할때도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가정에서는 까는 이불 정말 고민도 많습니다. 어린이 침구 세트 등에도 요즘에는 이불을 신경쓰게 됩니다. 이렇게 관리하던 이불을 버려야 할때가 있습니다.




예쁜 집 꾸미려면 이불 제작 직접 나서는 사람도 많습니다. 예쁜 집 초극세사 이불로 장식하면 청소기 사용하기도 좋고 까는 이불 위생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특히 어린이 침구 세트 등에는 가급적 좋은 이불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이불을 가정에서 버릴 때에는 여간 고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함부로 버렸다간 자칫 이불 하나 때문에 과태료 폭탄을 맞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불 배출요일 살고 있는 곳마다 달라

배출 요일도 정해져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예전에 살았던 지역에서는 요일에 관계없이 배출이 가능했지만 현재 살고 있는 곳의 경우에는 일요일에도 배출이 가능하며 월요일 ~ 목요일까지만 배출이 가능합니다. 이 역시 관할 구 마다 내용이 상이합니다. 배출시간이 정해져있는 지역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불 버리는 방법 및 이불배출 몰랐던 방법 완벽정리


이불은 일반대형생활폐기물 분류 알아둬야

이불은 분류가 따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대형생활폐기물로 분류합니다. 특수한 쓰레기라 꼭 이불을 버릴 때는 전문 수거업체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배출 3일 전에 대행업체에 전화신청을 하거나, 구청에 온라인 신청을 해야 합니다. 자신이 살고있는 구청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들 대행업체를 이용하면 됩니다. 각 구청마다 홈페이지에 대행업체들 전화번호를 게시해놓았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살고 있는 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게시해놓은 것이 없다면, 그냥 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온라인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불 무단투기하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이불을 무단으로 투기하면 안됩니다. 함부로 버려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배출신고 시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이불 버리는 방법을 준수하지 않고, 이불을 무단투기할 경우 적발 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이불 하나 잘못 버렸다간 많은 자칫 과태료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솜이불을 버릴 때는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수수료는 2,000원입니다. 


이불 버리는 방법 및 이불배출 몰랐던 방법 완벽정리


이불 버리는 방법 의류수거함 이용하기

가장 쉽고도 정확한 방법 입니다. 사는 곳 근처에 초록색으로 된 의류수거함이 한두개 쯤은 있을 것입니다.  길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의류수거함에는 의류 뿐 아니라 이불또한 수거가 가능합니다. 이들 의류수거함을 이용한다면 쉽게 버릴 수 있습니다. 얼마전 한참 의류수거함에 대해서 논란거리가 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의류수거를 해가지 않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고 의류수거함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종량제 봉투 이용해 버려라

이불은 사용하는 사람이 없다면 재활용이 되지 않는 일반 쓰레기로 분류가 됩니다. 그래서 이불을 버리기 위해서는 종량제 봉투에 이불을 담어서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부피가 작지 않은 겨울 이불을 버리게 된다면 종량제 봉투의 용량 또한 커야 합니다. 대형마트등에 가면 초대형 쓰레기봉투를 팝니다. 100리터정도면 왠만한 이불정도는 다 들어갑니다. 한장에 2220원으로 가격이 조금 나가는 편입니다.


만약 작은 이불이거나, 솜이불같은게 아니라면 작은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버릴 수도 있고, 헌옷수거함에 넣으셔도 됩니다. 100리터짜리 쓰레기봉투 사러가기도 힘들고 하시다면 구청에 신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본인이 살고있는 구청의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대형폐기물을 검색해줍시다. 민원 항목을 보시면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가 있습니다.


이불 버리는 방법 및 이불배출 몰랐던 방법 완벽정리


수수료 내고 이불 버리세요

수수료를 내고서 이불을 버릴 수 있습니다. 얇은 이불은 2천원 솜이불 및 두꺼운 이불은 5천원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인터넷에서 결제를 하신 후 신고필증을 출력하여 붙혀서 배출해도 되고, 신고필증을 구매한 후 동사무소에 연락을 하여 배출을 하셔도 된답니다. 


각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수수료가 5천원이라 꽤나 나가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대용량 쓰레기봉투를 사다가 버리는 편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배출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이불 버리는 방법 및 이불배출 방법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이불은 부피도 크고 마땅한 방법이 없어 아무렇게나 버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데 적발되면 과태료 폭탄을 맞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구청이나 수거 전문업체에 의뢰하거나 종량제 봉투 대형을 사서 버리시면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이불을 배출해야 합니다. 함부로 버렸다간 큰일 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이불 버리는 방법 및 이불배출 방법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불 버릴때도 환경을 생각해서 주의해서 버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