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누리

김밥 한줄 칼로리 참치돈까스소고기김밥 라면 칼로리 다이어트 놀라운 비밀

반응형

소풍을 갑니다. 아이들이 둘러앉습니다. 각자 싸온 도시락을 엽니다. 작고 앙증맞은 김밥이 뽀로롱 얼굴을 내밉니다. 아이들은 친구의 김밥과 자신의 김밥을 비교해가면서 맛있게 먹습니다. 김밥 재료를 들여다보면서 친구들과 비교를 하기도 합니다. 김밥을 누가 빨리먹는지 내기 시합도 은근히 즐깁니다.


대학 캠퍼스앞 분식집. 서너 명의 대학생들이 옹기종이 둘러 앉습니다. 라면과 김밥을 시켜 맛있게 먹습니다. 시장했던지 그 많던 라면발은 금방 없어집니다. 김밥 역시 게눈감춘듯 이내 사라지고 없습니다. 젊은이들의 시장기를 가시게 해주는데는 김밥만한 게 없습니다.







한때 우리나라 사람들의 시장기를 달래주었던 김밥이 최근에는 편의점 업태의 발달로 더욱 진화를 거듭해 소비자를 찾고 있습니다. 어린시절 소풍때 먹었던 그 맛은 아닐지라도 여전히 김밥은 사람들의 허기를 달래주는 국민간식으로서 그 위상은 예전못지 않습니다.


이런 김밥의 칼로리는 어는 정도일까요. 그래소 오늘은 김밥 한줄 칼로리 참치김밥 칼로리 라면 칼로리 소고기김밥 칼로리 김밥 다이어트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김밥의 인기와 함께 칼로리도 알아둔다면 다이어트 하는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김밥에 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김밥사진


김밥 한줄 칼로리 460~500kcal

김밥의 칼로리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다소 높은 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김밥의 칼로리를 알고나서 아연실색하게 됩니다. 일반 김밥 한줄 칼로리는 460~500kcal 정도 됩니다. 하지만 김밥 안의 재료에 따라서 칼로리는 천차만별로 다릅니다.


참치김밥 칼로리는 570kcal 정도이며 김치김밥 칼로리는 530kcal 정도입니다. 중요한 것은 일반 재료에 김치난 참치가 추가 되었기 때문에 일반 김밥보다는 칼로리가 더 나가게 됩니다. 그런데 보통은 김밥을 두 줄 정도 먹습니다. 따라서 약 1000kcal 정도를 섭취하게 됩니다. 


김밥 재료와 어떻게 만드나?

김밥을 만들려면 재료로는 최소한 계란 4개, 맛살, 햄, 우엉, 단무지, 당근 1개, 깻잎 고추, 참기름, 통깨, 김 6장 정도가 필요합니다. 계란은 지단을 부쳐주고 맛살과 햄 고추는 크기에 맞추어 자르고 당근은 너무 얇지 않게 채 썰어서 볶아 줍니다. 고추와 당근은 천일염 약간 넣고 볶아 줍니다. 우엉과 단무지는 물에 살짝 헹궈 주고 깻잎도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를 빼 줍니다. 밥은 천일염을 약간 넣고 참기름 1/2T 넣고 섞어줍니다.


김은 반들반들한 쪽이 바깥으로 거친 쪽이 안쪽으로 참기름을 살짝 발라서 밥을 펴 주고 계란 지단이 커서 반으로 접어서 펴준 후 깻잎이 작아서 3장을 깔아줍니다. 그위에 단무지 맛살 햄 당근 우엉 고추를 넣어주고 살짝 말아 줍니다. 겉에 김 솔로 참기름 살짝 발라줍니다. 시금치 대신 고추를 넣어도 됩니다. 먹기 좋게 자른 후 통깨를 살살 뿌려 줍니다.


김밥과 국


김밥 한줄 칼로리 500kcal 정도

김밥 칼로리는 우리가 흔히 생각했던 것보다 다소 많아 알고나면 많은 사람들이 아연실색합니다. 보통 우리가 먹는 밥 한 공기 칼로리는 300kcal 정도입니다. 김밥 한 줄에는 밥 한 공기 정도가 들어갑니다. 김밥의 재료들이 대부분 기름에 볶아서인지 김밥 한 줄 칼로리가 500kcal가 넘습니다. 재료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김밥 한 줄 칼로리는 매우 높은 편입니다.


삼각김밥 충무김밥 참치김밥 칼로리

우리가 평소 즐겨먹는 김밥 1인분에는 대략 밥 한 공기가 들어갑니다. 이를 칼로리로 따져보면 대략 300kcal 정도 됩니다. 그런데 김밥에는 밥과 김밥을 싸는 재료가 있기 때문에 김밥의 밥 외에도 나머지 재료들도 합치면 500kcal가 조금 안됩니다.


삼각김밥은 남녀노소 할 것없이 편의점에서 저렴하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각김밥은 작은 크기라도 칼로리가 은근 걱정됩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삼각김밥은 평균 150kcal정도 됩니다. 그러나 삼각 김밥 하나만 먹는 경우는 드물고 삼각김박 2개에 컴라면 하나, 김치가 기본이기 때문에 많이 먹게되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충무김밥은 통영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김에다가 밥만 넣어 둘둘 말았습니다. 오징어나 김치가 반찬으로 나옵니다. 이를 칼로리로 환산해보면 대략 490kcal 정도가 나옵니다. 참치김밥은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지만 맛은 좋습니다. 보통 김밥보다 칼로리가 조금 높은 560kcal정도라고 합니다. 


김밥 한줄 칼로리 라면 칼로리 어느 정도 일까?

분식점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합니다. 특히 청소년들이 학교앞 가게를 많이 찾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흔히 간단하게 먹는 김밥 한 줄에 라면을 먹으면 칼로리는 어느정도일까요. 김밥 한줄은 400~500kcal입니다. 라면은 450kcal 정도입니다. 따라서 김밥 한줄에 라면까지 섭취하게 되면 총 칼로리는 900kcal 정도가 됩니다. 김밥 한 줄에 라면을 섭취하면 총 900칼로리를 섭취하는 셈입니다.


김밥담은 모습


다진 소고기가 든 김밥 칼로리는 어는 정도?

다진 소고기가 가득 들어간 김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고기가 들어갔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산책용으로 즐겨 먹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일반 김밥과 칼로리는 엇비슷한 셈입니다. 김밥 한줄 칼로리는 400kcal 정도입니다.  소고기 김밥 1인분의 칼로리는 484kcal 정도 됩니다.


소고기김밥 만드는법

재료는 밥, 김, 쇠고기, 깻잎, 단무지, 당근, 오이, 소금, 참기름, 간장, 설탕, 마늘, 후춧가루, 식용유가 필요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쌀은 씻어 물기를 뺀 상태에서 30분 정도 불려 동량의 물을 넣어 고슬고슬하게 밥을 지어 밥양념을 해줍니다.


다진 쇠고기는 핏물을 빼어 간장, 설탕, 참기름, 마늘,후춧가루로 양념을 만들어 양념에 20분 정도 재워 준 다음 식용유를 살짝 두른 팬에서 볶아줍니다. 김밥용 단무지 3개를 준비하고 당근은 곱게 채 썰어 식용유를 살짝 두른 팬에 소금으로 밑간을 하여 가볍게 볶아줍니다. 오이는 2번 돌려깍기하여 곱게 채를 썰어 당근과 같은 방법으로 볶아줍니다. 깻잎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해 준비해둡니다.


김발 위에 구운 김을 깔고 밥을 김의 2/3까지 고르게 펴 준 다음 깻잎 2장을 깔고 볶은 쇠고기를 얹어 줍니다. 그 다음 준비한 재료들을 얹어 돌돌 말아주면 완성됩니다.


김밥 칼로리 낮추는 방법 없을까

일반적인 김밥의 칼로리는 500kcal 칼로리 정도 됩니다. 이렇게 김밥이 칼로리가 높은 이유는 밥과 기름에 구운 야채 때문입니다. 만약 칼로리를 낮추기 위해서는 기름에 굽지 않고 김밥을 싸면 칼로리가 낮아지고 쌀밥대신 현미나 잡곡밥으로 대처하시면 칼로리는 낮아질수 있다습니다. 이렇게 하면 김밥을 좀더 신선하게 먹을 수도 있습니다.


김밥 한줄


삼겹살김밥 칼로리는 어느정도 될까

김밥은 일반적인 밥에 비해 비주얼이 최고입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김밥 종류가 있습니다. 바로 삼겹살김밥입니다. 삼겹살김밥은 칼로리가 1000kcal 칼로리 정도 됩니다. 


김밥 종류 많은데 칼로리는 김밥마다 왜 다를까

김밥의 종류는 참으로 다양합니다. 그 원료에 따라 부르는 이름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닭가슴살을 넣으면 닭가슴살김밥이 되고 , 참치를 넣으면 참치김밥이 됩니다. 김밥은 맛있는 도시락으로 얼마든지 변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재료가 다양한 만큼 칼로리도 천차만별입니다. 참치김밥칼로리는 560kcal 정도 됩니다. 치즈김밥칼로리는 550kcal 정도 됩니다. 돈까스김밥칼로리는 700-800kcal 정도, 

땡초김밥칼로리는 600kcal 정도 되는 셈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까스김밥 칼로리 어느정도일까

돈까스 김밥 칼로리는 자세하게 나온 것은 없지만 돈까스 김밥 칼로리는 1줄에 480~500kcal 정도 됩니다. 우리가 매일같이 먹는 밥 한 공기랑 비교해 보면 돈까스 김밥 한 줄이 간단해 보여도 밥 한공기보다 칼로리가 높은 셈입니다.


김밥마다 오차는 크지만 김밥 칼로리 높은 편

일반적인 김밥 칼로리 1줄 칼로리는 대개 484kcal 정도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충무김밥은 475kcal 정도 됩니다. 쇠고기김밥의 경우 512kcal 정도이며, 참치김밥의 경우 570kcal 정도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기준으로 칼로리를 잡은 것이라서 실제로 김밥마다 오차는 꽤나 큰 편입니다. 그런데 요즘 참치김밥은 마요네즈가 듬뿍 들어있어 칼로리가 더욱 높습니다. ​


김밥만든 사진


삼각김밥 칼로리 어느 정도일까 

요즘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삼각김밥 칼로리는 어느정도 일까요. 소고기볶음 삼각김밥은 192kcal, 오삼불고기는 194kcal, 김치불고기는 189kcal, 숯불갈비맛 삼각김밥은 187kcal, 전주비빔밥 삼각김밥은 186kcal 정도 됩니다. 


참치깁밥의 효능

참치 자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주고 비타민D와 칼슘 철분 인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피를 맑게 해주는 성분도 있어서 고혈압, 고지혈증 등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DHA도 풍부해서 두뇌활동이 많은 학생들에게 아주 좋은 뇌활성 천연 보충제로 불리기도 합니다.


참치김밥 한 줄에 540~600칼로리 정도 됩니다. 다른 김밥보다 1.5에서 2배 정도 높다고 합니다. 참치김밥에는 참치, 마요네즈, 깻잎 등 재료들이 추가로 들어가서 다른 김밥보다 칼로리가 높습니다.


두부김치김밥의 효능

두부김치김밥은 콩으로 만든 식품 중의 하나입니다. 따라서 두부의 효능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아 여성들에게 인기만점입니다. 콜린 성분이 풍부해서 뇌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식물성 단백질 이소플라본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장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피부 노화 방지와 주름을 개선시켜 주어 미용에도 좋습니다. 비타민B가 풍부한 두부는 무기력증 완화, 면역력 강화,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좋은 식품입니다.


두부김치김밥은 김치의 효능도 간직하고 있습니다. 김치는 채소의 염장 발효식품입니다. 기치는 항암효과에 좋습니다. 유산균이 풍부해 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식품입니다. 신진대사의 촉진과 함께 체지방 제거도 해줍니다. 숙성되는 과정에서 비타민의 함량이 2배로 증가합니다.


김밥 접시에 올린 사진


김밥의 재료 김의 효능

김은 옛날부터 서해안이 특산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의 효능은 단백질 비타민 칼슘 철분 인 각종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체내에서 산성 식품과 균형을 이루게 하고 칼슘이 풍부한데 이는 칼슘 공급원으로 우수하기 때문입니다.


김은 최고의 요오드 공급원이며 특히 요오드 미네랄 중에서도 가장 결핍되기 쉬운 미량의 영양소로 인체의 생리대사를 관여하는 갑상선 호르몬의 주요한 원료이기도 합니다.


참치김밥 속 참치의 효능 두뇌발달에 좋아요

참치를 비롯한 고등어나 꽁치, 연어 등의 등푸른 생선에는 뇌의 활동을 향상시키는 DH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뇌발달에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수험생이나 어린이들에게 참치로 만든 요리를 챙겨 주시면 좋습니다.


참치김밥 속 참치의 효능 혈관계질환 예방에 좋아요

인체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이 혈관내에 과다하게 쌓이게되면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순환이 어려워 지기때문에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각종 혈관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는데요. 참치에 풍부한 DHA와 EPA가 혈관내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각종 혈관계질환을 에방하는데 참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김밥 잘 썰어놓은 모습


참치김밥 속 참치의 효능 다이어트에 좋아요

참치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약 130kcal 정도인데요. 참치는 칼로리와 지방이 낮아 비만을 막아주면서 다이어트에 활용하셔도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참치회로 드실 분들은 살균작용을 하는 생강과 함께 섭취하면 좋답니다.


참치김밥 속 참치의 효능 성장발육에 좋아요

참치김밥 속 참치 효능으로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그 이유는 참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들이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을 촉진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참치는 어린이들의 성장발육과 함께 두뇌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니 챙겨 먹이면 좋을것 같습니다.


참치김밥의 칼로리는 얼마일까

참치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약 130kcal 인데요. 참치김밥은 1인분에 약 560kcal 일 정도로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요즘 마요네즈나 햄, 어묵 등의 각종 재료가 들어가니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참치가 우리 몸에는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칼로리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참치김밥은 조금 자제하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참치김밥 소고기김밥 샐러드김밥 칼로리 비교해보니

참치김밥 100g 칼로리는 167Kcal 입니다. 소고기김밥 100g 칼로리는 161Kcal 입니다. 샐러드김밥 100g 칼로리는 162Kcal 입니다. 김치김밥 100g 칼로리는 159Kcal 입니다. 쌀밥 200g 한공기 칼로리는 272Kcal 입니다. 김밥에 쌀밥 한공기가 기본으로 들어가고 갖가지 속재료가 들어가니 김밥 한 줄을 먹는다해도 최소 기준량 X 2.5는 되는 셈입니다. 


김밥과 라면


참치김밥 소고기김밥 샐러드김밥 나트륨 비교해보니

김밥만 400칼로리 이상에 컵라면 콤보를 즐기면 칼로리도 못지않게 나트륨 섭취량이 많아 집니다. 참치김밥 100g 나트륨은 346mg 입니다. 소고기김밥 100g 나트륨은 424mg 입니다. 샐러드김밥 100g 나트륨은 364mg 입니다. 참고로 하루 나트륨 섭취 권고량은 2,000mg 입니다. 김밥의 나트륨 함량은 생각보다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참치김밥 소고기김밥 샐러드김밥 탄수화물 비교해보니

참치김밥 100g 탄수화물은 24.5g 입니다. 소고기김밥 100g 탄수화물은 25g 입니다.

샐러드김밥 100g 탄수화물은 24.6g 입니다. 쌀밥 100g 탄수화물은 33.20g 입니다.


참치김밥 소고기김밥 샐러드김밥 단백질 비교해보니

참치김밥 100g 단백질은 5.8g 입니다. 소고기김밥 100g 단백질은 6.4g 입니다. 

샐러드김밥 100g 단백질은 3.8g 입니다. 단백질 1일 섭취기준량은 55g 입니다.


참치김밥 소고기김밥 샐러드김밥 지방 비교해보니

참치김밥 100g 지방 함량은 5.1g 입니다. 소고기김밥 100g 지방 함량은 3.9g 입니다. 샐러드김밥 100g 지방 함량은 5.4g 입니다. 지방 하루 기준량은 54g 입니다. 







지금까지 김밥 한줄 칼로리 참치김밥 칼로리 라면 칼로리 소고기김밥 칼로리 김밥 다이어트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김밥은 여러가지 재료가 들어가고 볶는 재료들이 많이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은 편입니다.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재료에 신경을 쓰서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평소 김밥을 먹을때 칼로리도 고려해서 섭취하면 지혜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김밥 한줄 칼로리 참치김밥 칼로리 라면 칼로리 소고기김밥 칼로리 김밥 다이어트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관련 글

누룽지 효능 칼로리 영양소 당뇨 누룽지 보리누룽지의 효능

표고버섯의 효능 칼로리 부작용 말린표고버섯효능 비밀

수영 칼로리 및 자유형 1시간 칼로리 놀라운 비밀

아이스아메리카노 칼로리 및 아메리카노 칼로리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