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누리

학점변환기 이용방법 및 사람인 학점변환 학점 환산 완벽정리

반응형

 학점이 정말 안나와 마음고생 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당시 어찌나 학점을 짜게 주던지 당시 교수를 원망하고 몹시 미워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학점이 중요했기 때문입니다. 학점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도 학점이 중요합니다. 특히 취업을 하거나 어디 이력서를 낼때 필수 항목으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학점이 높으면 높을수록 이력서 작성할때 그럴듯하게 보이기 때문에 학점이 중요한 하나의 바로미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학점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학점변환기 이용방법 및 사람인 학점변환 학점 환산 등에 관한 것입니다. 이들은 학점을 이용하거나 어디에 제출하거나 알아볼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입니다. 쉽게 내 학점을 알아볼 수있고 한눈에 어떻다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는 학점을 관리하시거나 이력서를 작성하실때 필요한 유용한 팁에 대해서 안내를 하려고 합니다. 학점은 학교마다 기준학점이 다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입사지원하려는 회사 또한 기준학점이 다를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률적인 기준이 없기 때문에 환산해본다거나 변환해서 정확한 내 위치가 어디인지 이를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간편하게 사용을 할수가 있는 계산기를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쉽고 편리하게 학점을 변환할수가 있도록 해주는 전용 계산기입니다. 아마도 이력서에 자신의 학점을 입력하실때 이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한번쯤 필요하니 평소 익혀두면 좋습니다.

 

학점변환기 이용방법 및 사람인 학점변환 학점 환산 완벽정리

 

학점이 어떻게 환산하느냐에 따라 들쭉날쭉합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난처했던 경험은 없나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 학점변환기 알아두면 좋습니다. 학점 변환기를 이용해서 기준학점을 변경시켜줄수가 있습니다. 


학점변환기를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고 보다 쉽게 계산기를 통해서 계산이 되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가령 기준학점이 4.0만점인 학교도 있고, 4.3점 만점인 학교도 있고, 4.5점 만점인 학교도 있을수가 있습니다. 이럴때 환산하면 하나의 기준으로 보다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학점변환기는 별도로 설치 해서 사용하는 게 아니고, 사이트에서 제공을 하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별도 설치로 인한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그 사이트는 구인구직으로 유명한 사람인이라는 사이트입니다. 평소 아마도 한번쯤 들어가 보셨을 것입니다. 사람인의 사이트에서 이용하면 됩니다. 


학점변환기 이용방법 및 사람인 학점변환 학점 환산 완벽정리


오늘 안내를 할 사이트는 바로 사람인에서 제공을 하고있는 계산기인데요. 이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아주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을 해보실수가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와 다음 그리고 구글과 같은 포털에서 사람인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평소 아마도 한번쯤은 사람인 사이트 이용해 보셨을 것이라 익숙한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람인 학점변환기 사이트로 곧바로 이동을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에서 검색해서 이동을 하실때에는 위에처럼 검색하시면 됩니다. 사람인 사이트에 들어왔다면 하단의 글자수세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래야 계산기 메뉴로 이동하게 됩니다.


학점변환기 이용방법 및 사람인 학점변환 학점 환산 완벽정리



검색엔진에서 사람인으로 검색을 해서 이동을 해보셔도 되고, 번거로우시다면 이곳을 클릭을 하셔서 바로 이동을 해보셔도 됩니다. 이동을 하신후에 <학점변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동을 하면 글자수세기가 먼저 나옵니다. 이 중에서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오른쪽의 여러가지 서브 메뉴들중에서 학점변환기를 눌러주시면됩니다. 이곳에는 글자수 세기 뿐만 아니라 연봉계산기 어학변환기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기능을 클릭을 하셔서바로 사용을 해보시면 됩니다.


네이버와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사람인 사이트를 찾아들어오면 위의 화면처럼 학점변환기가 나옵니다. 사람인사이트 초기화면에서 글자수 세기를 클릭해서 차례대로 들어오면 위의 화면처럼 됩니다. 학점변환기 화면 구성은 비교적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좌측에는 사용자의 학점과 학점 기준을 입력해주시고, 변환하기를 눌주시게 되면 바로 학점이 변환이 되어지게 됩니다.




학점변환 본격적으로 해봅니다. 학점은 학교마다 그 기준이 다를수가 있습니다. 어떤 학교는 4.5점 만점제가 있고, 또 다른 학교는 4.0점 만점제가 있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력서에 입력을 할때에는 4.5점 만점으로 기준이 정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 학점 변환기가 필요합니다.


학점은 대학에 있어서 일종의 성적 같은 것이라 기업들이 이를 꼼꼼하게 살핍니다. 최근에는 블라인드 채용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고 하더라도 기업 입장에서는 대학생활을 열심히 한 사람을 뽑고픈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면접이 강화되는추세라 비록 성적이 안좋다면 면접으로 이를 충분히 만회할 수 있으니 잘 준비해서 자신이 바라는 직장에 꼭 들어갔으면 합니다.


학점변환기 이용방법 및 사람인 학점변환 학점 환산 완벽정리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좌측 부분이 사용자가 직접 입력을 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에 학점 기준과 자신의 학점 정보를 입력해 주면 됩니가. 그럼 오른쪽에 계산한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예를 들어 4.0만점제에 3.50이라고 입력하니 이런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학점변환기 이용방법 및 사람인 학점변환 학점 환산 완벽정리


동일하게 3.5점이지만 학점 기준을 4.5점 만점제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우측에 이렇게 모든 학점 기준제로 한번에 모두 계산이 되어지게 되어지게 됩니다.  또한 100점제로 하게 되면 88.6점 가량 점수가 나오게 됩니다.

 

학점변환기 이용방법 및 사람인 학점변환 학점 환산 완벽정리


이렇게 숫자를 달리할때마다 하나씩 변환이 되어지게 됩니다. 이번에는 기준학점을 4.0으로 하고 3.0점으로 입력을 해보았어요. 이렇게 해보았더니 4.3만점에서는 3.23정도이고, 4.5만점이라면 3.39점이 됩니다.

 

학점변환기 이용방법 및 사람인 학점변환 학점 환산 완벽정리


이번에는 학점은 그대로 3.0점으로해두고, 기준학점을 5.0점으로 해보았어요. 이렇게 해보면 역시나 기준학점 4.0점부터, 4.3, 4.5, 5.0, 7.0. 100점 만점으로 한번에 모두 계산이 되어져 나오게 되어집니다.


그리고 바로 100점제로 입력해서 변환해볼수도 있어요. 오늘은 학점 변환기를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방문해주신 여러분들도 변환이 필요하시다면 설치 하지 마시고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사람인 계산기 이용해보세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사람인 학점변환기 이용해 보니 참으로 간편하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학점 변환기를 이용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한꺼번에 학점을 모두 바꿔볼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학점변환기 이용방법 및 사람인 학점변환 학점 환산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학점은 취업을 하거나 다른 곳에 서류를 낼때 필요합니다. 그런데 대학마다 만점 기준이 달라 변환을 해줘야 합니다. 이럴때 학점변환기 이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그다지 어렵지 않으니 한번 사용해 보세요. 이상으로 학점변환기 이용방법 및 사람인 학점변환 학점 환산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