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누리

에어로빅 칼로리 에어로빅 효과 에어로빅 뜻 놀라운 비밀

반응형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비만은 공공의 적이 되고 있습니다. 비만으로 인한 사회적 경제적 비용이 만만치 않고 비만으로 인해 각종 질환이 끊이지 않기 때문에 비만을 멀리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어느새 자리잡고 있습니다. 비만을 줄이기 위해 오늘도 수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살을 태우기 위해 오늘도 사람들은 걷기운동부터 가벼운 산책, 등산, 달리기부터 헬스장에서 각종 운동에 이르기까지 살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운동은 현대인에게 있어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운동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에어로빅을 하게 됩니다. 에어로빅을 하게 되면 살빼기에도 좋고 유산소 운동으로서 몸매도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에어로빅이 한때는 여성들의 대표적인 운동으로 알려졌지만 이제는 남녀노소 누구가 할 수 있고 또 하고 있는 운동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렇다면 에어로빅의 칼로리는 어느 정도 일까요. 에어로빅 효과 어떤 게 있을까요. 오늘은 이들 주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특히 여름철이 되면 몸매 때문에 빠르게 효과적으로 탄탄하게 살을 뺄 수 있는지 고민이 됩니다. 아무래도 칼로리 소모가 큰 운동들이 살을 빼기도 쉽고 그만큼 효과도 좋습니다. 에어로빅 칼로리 에어로빅 효과 에어로빅 뜻 잘 살펴보시고 효과적으로 다이어트 하시기 바랍니다.


에어로빅 칼로리 에어로빅 효과 에어로빅 뜻 놀라운 비밀



에어로빅 뭐길래?

에어로빅(aerobics)은 보통 에어로빅댄스를 말합니다. 이는 에어로빅 운동과 같은 취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경쾌한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면서 에어로빅 운동의 효과를 얻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무용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건강을 위한 신체적성의 한 방법으로서 구성된 것입니다. 따라서 비록 춤을 추지 못하는 사람을 위하여 아주 쉽게 단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어로빅 용어 뭘 뜻할까? 

에어로빅은 '산소와 함께' '산소를 이용하여'라는 뜻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 말은 인체에 유익한 변화를 가져오기 위하여 신장과 폐를 자극하여 산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신체운동을 통하여 대사작용을 활성화시켜 활력적인 신체의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하는 유산소 운동을 말한다고 합니다.


에어로빅의 효과 모아보니

에어로빅은 여러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신체적 정신적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에어로빅을 하게 되면 비만으로 인해 고민이 되는 체지방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에어로빅은 또한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심혈관 내구력 증가와 혈액의 정화,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에어로빅은 한시간에 무려 440 칼로리가 소비되는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산소 공급이 원활해져 성인병, 골다공증 예방 및 혈액의 정화작용에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로빅 후 흘리는 엄청난 양의 땀으로 인해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가 큽니다.


에어로빅 칼로리 에어로빅 효과 에어로빅 뜻 놀라운 비밀


에어로빅을 하면 왜 좋을까

에어로빅을 하게 되면 단시간내에 체중조절및 군살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부족으로 인한 고혈압, 심장병등 각종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좋습다. 허약체질개선및 스트레스해소에 좋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런 효과들을 알고 있더라도 선뜻 에어로빅 하는 사람은 적습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미리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에어로빅 칼로리 어느 정도 길래?

에어로빅 칼로리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합니다. 그런데 에어로빅 칼로리는 한시간에 500kcal가 넘는 운동입니다. 에어로빅 한 시간 가량 하고 나면 500kcal가 넘는 칼로리가 태워진다는 이야기입니다. 음악에 맞춰 에어로빅 동작을 하면서 신나고 힘드는 지 모르게 이를 하다보면 스트레스를 날리는 동시에 에어로빅을 통해 칼로리까지 태울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에어로빅 칼로리 사람에 따라 운동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한 시간에 최소 683kcal 최대로는 1,074kcal를 소모시켜주는 운동입니다. 이런 에어로빅 효과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하는 운동입니다. 에어로빅은 노래를 들으면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스트레스까지 해소할 수 있어 특히 젊은 여성분들이 즐겨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에어로빅 1시간에 500Kcal 소모시키는 운동

에어로빅은 칼로리 소비가 많습니다. 자그만치 1시간에 500Kcal를 소모시키는 운동입니다. 신나는 음악에 동작을 맞춰하는 운동이다 보니, 땀도 쭉쭉나게 됩니다. 동시에 스트레스도 확 풀리는 1석2조의 운동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에어로빅의 대표적인 효과는 혈액순환입니다. 혈액이 원활하게 돌지 못하면 , 몸의 부종이 생기게 됩니다. 운동은 심폐지구력과 동시에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점이 대표적인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부종이 심하다, 잘 붓는다 하는 분들에게 최고로 추천 드리고 싶은 운동이 에이로빅입니다. 전신을 사용하다보니 몸의 균형도 올바르게 맞춰주기 때문에 자세가 바르지 않아 고민인 분들도 에어로빅을 통해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에어로빅 칼로리 에어로빅 효과 에어로빅 뜻 놀라운 비밀


에어로빅 산소 섭취능력 높이고 심폐지구력 향상 운동

우리가 흔히 하게 되는 에어로빅은 산소 섭취 능력을 최대로 높이며 심폐지구력을 향상시키는 운동입니다. 따라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고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우리 몸 속에 혈액순환이 골고루 이루어지게 되면 우리 몸속의 산소와 영양소가 원활히 공급되기 때문에 몸이 붓거나 하는 사람들에게 붓기 제거에도 좋고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유연성과 민첩성 기르는 전신운동 에어로빅  

에어로빅은 우리 몸의 신체구조를 모두 쓰는 전신운동입니다. 에어로빅은 음악에 맞춰 다양한 동작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연성과 민첩성도 동시에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로빅은 전신을 골고루 쓰는 만큼 몸의 균형도 잘 맞춰지기 때문에 자세가 바르지 않은 사람들도 이를 배우면서 몸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체중조절에 도움되고 비만 제거에 좋아요

에어로빅은 체중조절에 큰 효과 있습니다. 에어로빅을 계속 하게 되면 비만은 어느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에어로빅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 해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정신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에어로빅을 계속 하면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합니다.







에어로빅 효과 칼로리 혈액순환에 좋아요

에어로빅은 1시간에 500㎉를 소모시킵니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동작을 하다 보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동시에 칼로리 소모까지 되기 때문에 효과적인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에어로빅 효과 중 액순환 원활이 눈에 띕니다. 에어로빅은 산소섭취 능력을 최대로 높여 주기 때문에 심폐지구력을 향상시켜줌과 동시에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혈액순환이 좋으면 체내에 산소와 영양소가 충분히 공급되기 때문에 붓기제거와 심혈관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에어로빅 효과 민첩성 기르기에 좋아요

에어로빅은 유연성과 민첩성 기르기에 효과적입니다. 에어로빅은 전신을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음악에 맞춰 동작을 하다 보면 유연성과 민첩성을 기를 수 있고 몸의 균형도 잘 맞춰 줍니다. 따라서 평소 바르지 않은 자세로 고민이라면 에어로빅을 통해 몸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에어로빅 칼로리 에어로빅 효과 에어로빅 뜻 놀라운 비밀


에어로빅 효과 체중조절에 좋아요

에어로빅은 체중조절에 효과적입니다. 체중조절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비만 문제로 걱정이라면 걱정을 떨쳐 버려도 됩니다. 비만 때문에 고민했다면 이로 인한 스트레스도 해소시켜 주기 때문에 정신건강에도 좋습니다.


에어로빅 운동화 주의해서 신어야

몸에 좋은 운동인 에어로빅을 할때 조심해야 할 점이 있는데, 신발을 주의해서 신어야 합니다. 에어로빅을 할 경우, 발목 부상이 많이 일어납니다. 따라서 최대한 복숭아 뼈까지 감쌀 수 있는 운동화나, 발목 근처까지 오는 운동화를 신고 안전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에어로빅 다이어트 식단도 중요해요

에어로빅을 통해 칼로리를 날려버리고 다이어트 감량을 하게 될 때, 식단도 매우 중요합니다. 에어로빅 칼로리 매우 큰 만큼 순간적으로 허기를 참지 못해 폭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많은 사람이 모여서 한꺼번에 운동을 하게 되면 운동을 끝나고 나서 분위기에 이끌려 다 같이 모여서 먹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가 조성되면 나도 모르게 습관적으로 폭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폭식을 하는 습관은 몸에 안 좋습니다. 에어로빅을 하고 나서는 건강한 음식들로 폭식을 최대한 자제하면서 드시는 것이 온전하게 에어로빅 칼로리를 몸에서 덜어낼 수 있습니다.


에어로빅 칼로리 에어로빅 효과 에어로빅 뜻 놀라운 비밀



아쿠아 에어로빅 물속에서 해요

에어로빅 종류로는 보통 실내 체육관 같은 곳에서 하는 것도 있지만 물속에서 하는 아쿠아 에어로빅도 있습니다. 아쿠아 에어로빅은 처음에 맨 몸 혹은 가벼운 소도구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무게가 조금 나가는 것들을 이용해서 수중에서 에어로빅을 해도 좋습니다. 


아쿠아 에어로빅 근력 기르고 골다공증 예방에 좋아요

물 속에서 에어로빅을 하는 아쿠아 에어로빅은 신체가 중력을 덜받는 운동이기 때문에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도 체력증진과 근력이 길러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꾸준히 아쿠아 에어로빅을 한다면 근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골다공증 예방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에어로빅을 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중에어로빅 효과와 효능

아쿠아 에어로빅은 수중 에어로빅을 말합니다. 이는 한 마디로 물 속에서 하는 에어로빅을 말합니다. 방버은 발이 거의 닿지 않을 정도로 물에 뜬 상태에서 음악에 맞춰 일반 에어로빅과 유사한 동작을 하게 됩니다. 아쿠아 에어로빅은 체중 부담이 거의 없어 관절이 좋지 않더라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상의 위험도 거의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비록 수영을 못하거나 임산부, 비만자, 관절에 이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주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에어로빅 칼로리 에어로빅 효과 에어로빅 뜻 놀라운 비밀



수중 에어로빅 효과 미용효과

수중 에어로빅의 효과 중에서 미용효과를 무시할 수 없ㅅ브니다. 아쿠아 에어로빅은 물과 마찰을 일으키기 때문에 피부를 매끄럽게 가꿀 수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운동기구가 없더라도 원하는 부위의 근력을 만들 수도 있으며, 체격이나 몸매를 아름답게 가꾸어 주고 선을 만들어 줍니다.


수중 에어로빅 효과 다이어트 효과

수중 에어로빅은 비교적 짧은 시간안에 큰 다이어트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필요한 부위에 대해서는 적당히 살려주면서 불필요한 곳의 지방들은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중 에어로빅 효과  스트레스 해소 효과

수중 에어로빅을 하게 되면 경쾌한 음악과 함께 활발한 동작들이 많이 때문에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의 해소에도 좋으며, 스트레스를 방어하는 능력의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에어로빅 칼로리 에어로빅 효과 에어로빅 뜻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에어로빅은 칼로리 태우는 효과가 크고 몸매를 바로 잡아줍니다. 정신건강에도 좋고 미용효과와 혈액순환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점 등 장점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아쿠아 에어로빅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에어로빅 같은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면서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지켜나가시기 바랍니다. 건강을 건강할때 지켜댜 합니다. 건강을 잃고 나서 다시 회복하려면 상당한 비용과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건강할때 건강 꼭 챙기세요. 이상으로 에어로빅 칼로리 에어로빅 효과 에어로빅 뜻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