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누리

대학교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1분만에 끝내기 비법

반응형

대학은 여러가지 의미를 지닙니다. 학문을 연구하는 상아탑이자 젊은이 시절 가장 중요하게 보내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사회적으로도 하나의 통과의례 혹은 통과단계로서 대학은 학업에 있어서 정점에 서 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면 이젠 성인으로서 사회와 마주하게 됩니다. 특히 취업과 그 이후에 결혼 등으로 이어지는 거멀못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대학시절이 요즘엔 취업난으로 여간 힘들지 않습니다.


대학을 다닌 사람들은 대학에 관한 여러가지 추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학을 다시 방문하거나 찾아갈 일이 생기면 옛 추억에 잠기곤 합니다. 그런데 사실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인이 되면 다시 캠퍼스를 방문할 일도 드물고 설사 방문을 했더라도 마치 남의 집에 와 있는듯 편하지 않습니다. 




이는 아마도 자신이 졸업으로 인해 이미 소속이 없어졌고 아는 사람도 적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취업이나 다른 곳으로 이직을 위해서는 대학교 관련 민원서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대학교 관련 민원 서류를 발급받으러 캠퍼스를 찾으려면 여간 부담스럽지가 않습니다. 


특히 취업이나 공공기관에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대학 재직 때의 성적증명서나 졸업증명서 같은 게 필요합니다. 이런 서류를 발급받으려면 예전에는 일일이 대학을 방문해서 발급받았는데 요즘에는 캠퍼를 찾아가지 않더라도 얼마든지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학교의 성적을 증명해주는 문서를 가정에서 아주 손쉽고 편리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대학에 따라서 약간의 수수료가 있을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신청하고 발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직접 대학을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아주 간편하게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1분만에 끝내기 비법


대학교 성적증명서 혹은 고등학교 성정증명서 발급 받기는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하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는 여러 기관이나 여러 사회단체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가령 이를테면 장학금 신청, 또는 취업서류 제출 등에 필요합니다. 이렇게 필요할때마다 일일이 대학을 방문하면 여간 신경이 쓰이지도 않고 시간적 낭비가 아닐 수 없습니다. 


대학까지 가려면 번거롭기 때문에 인터넷을 활요하면 아주 편리하고 좋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아직 잘 모르고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까다롭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발급받은 방법은 그다지 아렵지 않기 때문에 한번만 이용하시면 금방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1분만에 끝내기 비법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받는 경우 주민센터 이용

대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려면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하나는 자신이 살고 있는 동사무를 찾는 것입니다. 이를 주민센터라고 하는데 집 가까운 주민센터로 방문을 해서 발급을 받아도 됩니다. 하지만, 자신이 살고 있는 주민센터는 집과 가까이 있어서 방문하기는 쉽지만 주민센터서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신청을 하면 발급받기까지 절차가 매우 번거롭고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주민센터에서의 발급과정은 우선 주민센터에서 대학교로 발급 요청을 하게 됩니다. 대학과 주민센터 간에 팩스로 다시 주고 받아야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이렇게 주민센터를 이용할 경우 최대 3시간 이내에 업무처리 시간이 있어서 아무래도 많이 기다려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착오가 생기거나 문제가 있으면 당일날 못받고 그 다음날 또다시 주민센터를 방문해 서류를 찾아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민원24 이용하세요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받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민원24를 이용하면 편리하고 간편합니다. 집안에 프린터만 있고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아주 편리하고 보다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정부민원포털 민원24로 받으시려면 다음의 설명대로 차례대로 따라하시면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위해 굳이 대학교 캠퍼스를 찾아가거나 동사무소 주민센터를 이용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가정에서도 인터넷을 활용해 아주 간편하고 보다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바로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조회를 해보거나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각 대학교의 전산서비스 사이트에서 일일이 조회를 하고 대학교를 방문해야만 발급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민원24에서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1분만에 끝내기 비법


인터넷으로 대학교 성적증명서 혹은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먼저 정부24 사이트인 민원24 서비스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에서 민원24로 검색을 하거나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해도 됩니다. 


민원24 바로가기





정부24 사이트에 들어오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특히 자주찾는 민원들은 왼쪽에 아예 카테고리를 만들어둬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이트가 개편됐습니다. 우리는 그 중에서도 민원 검색 바로 하단의분류별을 이용할 것입니다. 분류별로는 기관별 분야별 테마별 민원검색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우리는 그 중에서도 테마별을 활용할 것이기 때문에 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1분만에 끝내기 비법


민원24사이트->테마별 메뉴 이동. 테마별 메뉴를 클릭하고 찾아오면 여러가지 생활관련 민원들이 메뉴로 나타납니다. 전체메뉴가 테마별로 나열됩니다. 주민등록, 복지/장애인, 여행/국적, 보훈/병역, 초중고/대학, 취업, 세금, 부동산, 자동차, 농어업, 편리한 민원 등입니다. 이들은 민원서류로 일상생활을 할때 필요한 것들입니다. 따라서 한 번쯤 눈여겨 봐 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여러가지 메뉴 중에서는 우리는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위해 초중고/대학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곳은 여러가지 학교와 관련된 민원서류가 모인 곳입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1분만에 끝내기 비법


초중고/대학 메뉴를 클릭하면 또 여러가지 서류들이 뜹니다. 이곳까지 오는 과정을 잘 모르겠다면 다시한번 더 안내합니다. 초기화면 테마별 클릭->초중고/대학 클릭->성적증명서 신청을 차례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초기화면에서 테마별 민원을 누르고 여러가지 메뉴 중에서 <초중고/대학>을 선택을 해주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들어가 게됩니다.


초중고/대학 메뉴 중에서 우리는 성적증명서 부분을 클릭합니다. 위에 제시한 화면에서는 빨간색 테두리 부분입니다.  이 곳을 클릭하면 대학교 성적을 증명하는 서류를 발급받는 곳이며, 민원서류를 발급받거나 신청을 할때에는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발급되는 각종 민원서류들은 대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하고 민원서류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아마도 우리나라에서 발급받거나 이용하는 공공서류는 거의 대부분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평소 은행창구를 활용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두시면 좋습니다. 특히 민원24 사이트는 자주 사용하게 되므로 회원 가입을 하거나 아니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미리 해두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을 확인하고 들어오면 대학교 성적 증명서 양식이 나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양식에 필요한 제반 정보들을 입력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할 것입니다. 대학교 전공학과  졸업년도 학번 영문이름 용도, 대학명, 교부기관, 발급부수, 신청일 등을 기재하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앞에서 알려드린 대로 차례대로 따라하시면 대학교 성적증명서 보다 편리하고 빠르고 보다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학교 성적증명서 대학교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등을 인터넷을 활용해 발급받으면 참으로 간편하고 편리합니다. 보다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쯤 확인하셔서 알아두시면 막상 발급이 필요할때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대학교 성적증명서 대학교 재학증명서 등 제반 서류 인터넷발급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