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누리

코고는사람 코안고는방법 및 코 안고는 자세 완벽정리

반응형

낮에 오랜만에 장거리 코스의 등산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오랜만의 등산이라 그런지  몹시 피곤합니다. 저녁을 먹고 이내 잠들었는데 가족들이 흔들어 깨웁니다. 갑자기 코를 곤다면서 조용히 자라고 합니다.


그런데 코를 골았다는 것을 알 수가 없어서 답답했습니다. 평소 코를 골지 않았는데 코를 곤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코를 고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런데 다른 가족이 모두 코를 곤다고 하니 코를 고는게 분명한 모양입니다. 

 

신나는 꿈나라에서 이런 저런 꿈을 꾸는데 가족들이 시끄러워 잠을 못자겠다고 하니 아마도 심하게 코를 골았던 모양입니다. 이처럼 코를 곤다는 사실은 본은 잘 모릅니다. 그런데 주변 사람들은 심하게 코를 골아서 잠을 이룰 수가 없다고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과연 어떻게 된 일일까요.


코골이는 여러사람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코골 이 치료 병원 코골 이 병원 찾아 수면 무호흡 치료 무호흡증 원인 코골 이 수술 코 막힐 때 자는 법 코골 이 수술 비용 

코골 이 원인 코 고는 소리 코골 이 수술 가격 코골 이 수술 부작용 코골 이 치료 등에 관해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 수면 중 무호흡 수면 무호흡증 증상 등은 몸에도 안좋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코 를 심하게 고는 이유 코골 이 수술 전문 병원 찾아 치료가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코를 고는 것은 어찌할 수 없는 일이지만 코골 이 치료 병원 코골 이 병원 찾아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수면 무호흡 치료 무호흡증 원인 무호흡증 등은 원인부터 알아보고 적절한 조처를 취해야 합니다. 코골 이 수술 코 막힐 때 자는 법 코골 이 수술 비용 코골 이 원인 찾아내고 코 고는 소리 빨리 상담받아야 합니다. 그런다음 코골 이 수술 가격 코골 이 수술 부작용 코골 이 치료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수면 무호흡증 원인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들 원인에 따라 무호흡증 치료 받거나 수면 중 무호흡 수면 무호흡증 증상 조처를 취해야 합니다. 코 를 심하게 고는 이유 알아보고 빠른 시일내 코골 이 수술 전문 병원 찾아가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본인과 타인의 숙면을 방해하는 코 고는 사람들을 위해서 코 안고는 자세 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코 고는 버릇 고치기 위한 코 안 고는 방법 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코고는 사람 코안고는방법 및 코 안고는 자세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코를 골지 않고 모두가 편한 잠을 이룰 수 있는 그런 나날이 이어졌으면 합니다.


코고는사람 코안고는방법 및 코 안고는 자세 완벽정리



코고는 사람 코고는 원인은?

코골이는 수면 호흡시 공기가 좁아진 코나 연구개, 목젖등을 통과할때 발생하는 기압차로 진동되어 나는 소리를 말합니다.  이때 일정시간 동안 숨이 멈추는 무호흡증을 동반하기도 한다. 성인 10명중 30~40%가 코골이 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평소 코를 골지 않더라도 과음이나 몸시 피곤할때 코를 골기도 합니다.


코를 골게 되는 것은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서 골 수도 있습니다. 특히 비만인 사람들의 경우에 코를 많이 골게 됩니다. 또한 과음한 상태에서 잠을 자게 되는 경우에도 코를 골기도 합니다. 코를 고는 이유는 수면상태에서 호흡을 하는 경우에 있어서 좁아진 코나 연구개, 목젖 등을 공기가 통과 할때에 기압차에 의해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인의 10명중에서 3~4명 정도가 코를 곤다고 하니 그  숫자는 참으로 많은 것 같지만 이를 제대로 인식하는 사람은 적은 것 같습니다.


코골이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이기도 하고 노령이나 호르몬이상, 비만등 생리적인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체중이 10% 증가할때 수면호흡장애가 발생할 위험이 6배나 상승한다고 합니다. 대개 비만하거나 목이 짧거나 턱이 작은 사람들이 코골이가 심할 확률이 높습니다.


코고는사람 코안고는방법 및 코 안고는 자세 완벽정리


코고는 사람 왜 위험할까

코를 고는 행위는 주위사람들의 숙면을 방해합니다. 그런데 더 심각한 것은 수면 무호흡증으로 인해서 생명까지 위협을 가할 수가 있어 이를 빨리 고쳐야 합니다. 평상시에 코를 골지 않던 사람이 술을 마시면 코를 골게 되는 것은 술 때문에 판단력이 흐려지게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코골이는 함께 수면하는 사람들의 수면을 방해하는 요인일 뿐 아니라 자신의 숙면에도 방해가 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코골이에 동반되는 수면무호흡증으로 심혈관과 폐에 부담을 주어 고혈압, 심근경색,심부전중,뇌졸중,뇌경색등의 질환을 야기 할수도 있습니다.


코고는사람 코 안고는 자세 옆으로 자면 도움?

코고는사람이 코 안고는 자세 익혀두면 좋습니다. 잠 잘때 옆으로 누워 자면 도움이 됩니다. 똑바로 누워서 얼굴을 위로 향하게 하고 자는 것보다 옆으로 누워서 자는것이 기도를 넓여 주게 됩니다. 건강한 자세가 똑바로 눕느것보다 옆으로 자는게 더 좋다고 합니다.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하늘을 보고 자는 것 보다는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것이 코를 덜 골게 된는데 이는 옆으로 누워서 자게 되면 숙면중임에도 불구하고 기도가 넓어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한 쪽으로만 계속해서 누워자는 것은 장기의 위치나 다른 건강상에도 좋지 않다는 점도 함께 알아둬야 합니다.


배게 바꿔 보세요

사람들이 잠을 청할때 배게를 배고 잡니다. 코를 안 고려면 높은 배게, 딱딱한 배게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배게의 높이를 점점 낮춰주거나 푹신한 배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높은배게와 딱딱한 배게를 사용하게 되면 잠을 자고 있을때 알게모르게 기도를 막게되어 숨쉬는 소리가 코고는 소리처럼 들리게 되며, 코를 고는 소리가 더 크게 들리기 때문입니다.


코고는사람 코안고는방법 및 코 안고는 자세 완벽정리


코 세척해주면 도움

코를 안고는 방법 중에 코를 세척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밖에 나갔다 오면 코를 말끔히 씻어주는게 필요합니다. 그래야 코골이를 줄일수가 있습니다. 기관지를 치료해 주면 도움이 되는 것도 바로 이때문입니다. 코안에 코딱지나 여러가지 이물질이 많이 쌓여서 호흡이 힘들수 있음으로 그것을 말끔하게 해줍니다.


잠자는 자세 바꿔 보세요

잠을 자는 자세를 바꾸는 것도 코 안고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코를 고는 사람이라면 잠을 정자세로 자는 것 보다는 누운 상태에서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몸을 기울인 후 잠을 청하는 것인데요. 다만 한 쪽 방향으로 계속 잠을 자게 되면 장기에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코를 골면 여러사람이 피곤해집니다. 따라서 코골 이 치료 병원 찾아 코골 이 병원 빨리 내원하거나 수면 무호흡 치료 받는게 좋습니다. 특히 아기 코골 이 경우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어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무호흡증 원인 알아보고 코골 이 수술 상담받거나 코 막힐 때 자는 법 코골 이 수술 비용 코골 이 원인 코 고는 소리 코골 이 수술 가격 코골 이 수술 부작용 코골 이 치료 양압 기 보험 코 수술 후기 등에이르기까지 세심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수면 무호흡증 원인 무척이나 다양해서 수면 중 무호흡 무호흡증 치료 제대로 받으려면 이를 먼저 파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코 를 심하게 고는 이유 알아봤다면 코골 이 수술 전문 병원 찾아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코골이는 여러사람에게 피해를 줍니다. 따라서 코골 이 치료 병원 찾거나 코골 이 병원 내원해 수면 무호흡 치료 받아야 합니다. 특히 아기 코골 이 경우 각별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무호흡증 원인 워낙 다양해서 무호흡증 제대로 잡으려면 이를 철저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이를 토대로 코골 이 수술 받거나 코 막힐 때 자는 법 배워야 합니다. 코골 이 수술 비용 코골 이 수술 가격 코골 이 수술 부작용 등은 코골 이 치료 결정된후 양압 기 보험 코 수술 후기 등까지 세밀하게 확인한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무호흡증 치료 수면 중 무호흡 수면 무호흡증 증상 등은 자칫 위험할 수가 있어 가급적 빨리 내원하는게 좋습니다. 코 를 심하게 고는 이유 먼저 파악하신 후 코골 이 수술 전문 병원 꼭 찾아서 적절한 조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새우잠 자기

코를 고는건 잠을 자세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일자로 누워서 자게 되면 혀가 목구멍을 누르게 될 수 있는데 이로 인해서 목구멍이 좁아지면서 코를 자주 고시는 분들은 코골이가 심해지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코안고는자세는 본인이 똑바로 누워서 주무시는 편이면 옆으로 새우잠 자듯이 돌아누워서 주무시면 조금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코고는사람 코안고는방법 및 코 안고는 자세 완벽정리


살을 빼거나 과음 삼가해야

코를 고는 이유는 과음이나 비만에 의한 것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살을 빼거나 과음을 하지 않는 것이 코 고는 것을 방지하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평상시에 비염이나 축농증과 같은 질병이 있는 경우 코를 고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 안고려면 체중조절하세요

자신의 체중을 조절하는 것도 코고는 사람이 이를 예방하는 방법에 속합니다. 그 이유는 체중이 많이나가게 된다면 그 만큼의 지방이 쌓여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지방들이 기도를 막거나 누르게 되어 코를 골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위에도 마른 사람들 보다는 약간 몸집이 있거나 체중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 코를 많이 고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 안고려면 과음 삼가하세요

평소에 코를 안고는 사람이라도 술을 먹고 나면 코를 심하게 고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이유는 술을 먹게 되면 몸에서는 알콜, 독소를 해독하기 위한 산소의 공급을 위해 무의식적으로 호흡을 많이하게 되지만 술을 심하게 드신경우에는 자는 동안에 호흡이 불편하고 어려움이 있기때문에 코골이를 심하게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술을 끊는 것은어렵겠지만 조금 절제를 하셔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코고는사람 코안고는방법 및 코 안고는 자세 완벽정리


비염 축농증 치료하세요

만약 비염이나 축농증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코골이가 심할 수 있습니다. 비염이나 축농증이 있으신 분들이 밤에 주무시다가 코를 골게 되면 무호흡으로 죽을 수도 있으니 속히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관지 질환 제때 치료 받으세요

기관지 질환으로 인해서 코를 고는 분들도 많습니다.  대부분의 기관지 질환은 숨을 쉬는 것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가 한 쪽만 막히는 경우에도 상당히 불편하지만 양 쪽 다 막히게 되면 숨을 쉬는 것도 힘들뿐만아니라 숨을 쉬어도 제대로 된 산소의 공급이 안되기 때문에 입으로 더 많은 호흡을 하게 되기 때문에 만성적인 비염이나 축농증 같은 경우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고는사람 코안고는방법 및 코 안고는 자세 완벽정리


코 안고려면 다이어트 하세요

아무래도 깡마른 사람보다는 살집이 조금 있는 사람이 기도가 더 막히게 되어있고 목에 받는 압박도 더 강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실제로 코골이가 심하던 사람이 다이어트를 하고 코를 안고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인스턴트 음식을 먹지 말고 카페인이나 술 담배를 줄이고 건강식을 드시면서 운동을 하여 다이어트를 하시면 코안고는법을 배우지 않아도 자연스레 코 고는 증상이 없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집안에 코골이가 있으면 여러사람이 불편합니다. 따라서 코골이로 마음고생이 심하다면 코골 이 치료 병원 찾는게 좋습니다. 코골 이 병원 찾아 수면 무호흡 치료 받아야 합니다. 특히 아기 코골 이 있다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호흡증 원인 다양하고 무호흡증 위험하기 때문에 코골 이 수술 받거나 코 막힐 때 자는 법 등을 익혀두는게 좋습니다. 코골 이 수술 비용 차분하게 알아보고 코골 이 원인 코 고는 소리 코골 이 수술 가격 코골 이 수술 부작용 등을 비교한 다음에 코골 이 치료 받으시고 양압 기 보험 여부 등도 점검해 주세요. 코 수술 후기 등도 살펴보면 도움이 됩니다. 코 를 심하게 고는 이유 방치했다간 자칫 위험할 수 있으니 코골 이 수술 전문 병원 찾아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어른도 코골이 한다면 다른 가족이 몹시 불편합니다. 그런데 아기 코골 이  한다면 코골 이 치료 병원 코골 이 병원 찾아야 합니다. 수면 무호흡 치료 받기 위해서는 먼저 무호흡증 원인 파악한 다음 무호흡증 코골 이 수술 받거나 코 막힐 때 자는 법 등을 익혀야 합니다. 


코골이 수술 비용 코골 이 원인 코 고는 소리 코골 이 수술 가격 코골이 수술 부작용 등도 면밀히 살핀 다음에 코골 이 치료 받거나 양압 기 보험 여부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코 수술 후기 등도 살펴 주세요. 수면 무호흡증 원인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무호흡증 치료 수면 중 무호흡 제대로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코골 이 수술 전문 병원 찾아 수면 무호흡증 증상 코 를 심하게 고는 이유 알아보시고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는 게 최선의 방안입니다. 


지금까지 코고는사람 코안고는방법 및 코 안고는 자세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코를 심하게 고는 사람들은 잠을 푹 잤는데도 피곤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본인은 잠을 푹 잤다고 생각을 하겠지만 코를 고는 경우에는 호흡이 제대로 되지않고 자는 동안에 자신도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때문입니다. 코를 골게되면 주변 사람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적절한 방법으로 이를 개선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코고는사람 코안고는방법 및 코 안고는 자세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