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누리

토마토 방울토마토 효능 칼로리 차이? 토마토 몰랐던 비밀?

반응형

토마토는 우리 몸에 좋다고 합니다. 왜 좋은지 막연하게 알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토마토는 정말 우리 몸에 좋습니다. 토마토 효능과 칼로리에 관해 과연 얼마나 아시나요? 토마토가 몸에 좋은 건 다들 아실텐데 얼마나 자주 드시나요. 요즘은  한입에 쏙~ 먹기 편한 방울토마토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서 옛날 (?)토마토를 보기가 힘들었습니다. 


오랜만에 점심먹으러 간 한식뷔폐에 잘 잘라진 토마토가 있더군요. 오랜만에 보는 옛날 토마토가 얼마나 반가운지 그릇에 담아 설탕을 뿌렸습니다. 어릴적에 이렇게 설탕을 뿌린 토마토를 많이 먹었었는데 그때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그런데 이런 방식은 안 좋습니다. 토마토와 설탕은 상극이기 때문입니다. 음식도 제대로 알고 먹어야 우리 몸이 좋아합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방울토마토. 큰 토마토는 참 좋아했고, 방울토마토는 별로 안좋아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방울토마토가 자꾸 좋아집니다. 그래서 자주 먹게 되고, 박스로 사놓고 먹고 있답니다. 일단 방울토마토는 먹기가 편해서 좋습니다. 물로 가볍게 씻어서 그냥 먹으면 되니까요. 껍질 안까도 되는데 정말 좋습니다.  


토마토 영어 tomato가 재밌습니다. 아주 익숙한 말입니다. 토마토에는 리코펜 혹은 라이코펜이 들어 있습니다. 리코펜 효능은 참으로 대단합니다. 잘 익은 토마토 등에 존재하는 일종의 카로티노이드 색소이다. 항암 작용을 하며, 성질은 카로틴과 비슷하며 라이코펜이라고도 불립니다. 라이코펜 효능 참으로 대단합니다. 사과 토마토 궁합 역시 좋습니다. 요즘에는 토마토 다이어트 하신 분들의 토마토 다이어트 후기 등도 커뮤니티에 곧잘 올라옵니다.


tomato 토마토  방울토마토


몸에 좋다는 토마토 어디에 좋을까

토마토 영어 tomato는 단어 자체가 균형이 잡혀 있습니다. 그만큼 토마토 생각하면 균형이 떠오릅니다. 토마토는 라이코펜 효능 등으로 유명하며 사과 토마토 궁합 잘 맞습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토마토 다이어트 후기 곧잘 등장합니다. 이런 토마토 적극적으로 알아두면 어떨까요.


토마토는 스파게티나 케첩등에 사용되는 유용한 음식입니다. 소화도 잘되고 도와주고 붉은 색소 성분이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습니다. 이는 펙틴과 리코펜같은 성분때문에 도움을 줍니다. 


몸에 좋다는 토마토. 토마토 효능 어떻게 어디에 좋을까요.  요즘 토마토가 주목받는 이유는 사람들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유독 신경을 쓰기 때문입니다. 


토마토 체중감량에 좋아요

토마토 효능은 체중감랑에 효과적입니다. 토마토 칼로리는 200g에 30칼로리 밖에 안 되고, 체내수분보충과 포만감을 준다고 합니다. 이를 다른 식품과 비교해 보면 흰쌀밥 한공기가 300칼로리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토마토 칼로리 정말 착하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토마토 효능 피부노화방지에 좋아요

토마토 효능으로 피부노화방지에 좋다는 것입니다. 토마토에는 항산화성질이 있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토마토에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tomato 토마토  방울토마토


토마토 항암효과에 좋아요 

토마토 또다른 효능 살펴보면 토마토에는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의 붉은색은 여러가지 항암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특히, 토마토의 비타민과 루틴성분이 암뿐만이 아니라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합니다. 


토마에는 또한 숙취해소와 변비예방 및 여러면에서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토마토 칼로리도 착하고, 효능도 많습니다.


토마토 칼로리 방울토마토는?

토마토는 100g당 열량을 보면 14-17Kcal 사이의 열량 나타내는데요. 음..밥을 비교했을때 대략 150Kcal정도 되니 9배정도 적은 열량입니다. 바나나가 80Kcal정도 되니 토마토 칼로리가 비교적 저열량임을 아실 수 있습니다.





방울토마토 칼로리 어느 정도일까?

토마토의 열량과 칼로리 알아봤는데요, 그렇다면 방울 토마토는 어느 정도의 칼로리와 열량이 있을까요. 방울 토마토는 100g당 18Kcal를 가지며 개당 3Kcal정도의 열량을 가집니다. 따라서 6개 정도 먹으면 약 100g정도가 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열량이 적기 때문에 많이먹어도 부담이 없는게 방울 토마토이기도 합니다.


토마토주스의 경우에는 100g 약 17g으로 적인 칼로리를 가지는데 다만 돈주고 사먹는경우 당분이 많이 추가 될 수 있으므로 집에서 갈아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토마토에 당분이 있지만 의외로 사먹는건 토마토함량이 적은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성분표를 꼼꼼히 봐야합니다.


tomato 토마토  방울토마토


토마토 다이어트에 좋아요

이렇게 토마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체중조절하시는분이나 운동하시는 분들은 토마토를 섭취를 하는데요. 열량도 낮지만 리코펜이라는 성분 때문에 강한 항산화작용을 해서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사람은 운동을 하게되면 활성산소와 암모니아등을 생성하는데 활성산소를 포집해서 배출해주므로 토마토를 먹어서 손해는 없습니다.


방울토마토 눈 건강에 좋아요 

방울토마토는 눈건강에 좋습니다. 토마토에는 루틴이나 제아잔틴과 같은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눈의 시력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루테인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내려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고혈압환자에게 좋다고 합니다.


방울토마토 다이어트에 효과 짱

방울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습니다. 식유섬유와 펙틴이 들어 있어 포만감을 주어 변비를 개선해주고 다이어트할때 섭취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tomato 토마토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 항암효과에 좋아요

방울토마토의 대표적인 라이코펜 성분은 카로티노이드계 색소 물질입니다.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고 전립선암,폐암, 유방암 등의 암과 심혈과 질환의 발병률을 내려주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방울토마토 칼로리 100g당 16kcal

방울토마토 칼로리는 100g당 16kcal로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많이 먹어도 큰 부담이 없는 야채입니다. 다이어트할때 아주 좋구요! 입맛 없을때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방울토마토 잘 고르는 비결

방울토마토를 고를때는 겉이 단단한 것이 좋고 붉은색의 방울토마토가 신선하고 좋은 방울토마토라고 합니다. 샐러드에도 잘 어울리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간편하게 먹기 좋은 방울토마토. 이제부터 많이 드시고 건강도 꼭 챙기세요.





지금까지 토마토 효능 토마토 칼로리 방울토마토 효능 방울토마토 칼로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토마토가 사람 몸에 좋기 때문에 많이 드신다면 건강한 몸을 가꾸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토마토에 관한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건강한 몸을 위해 좋은 식품 많이 드세요.